아하! 세계엔 이런 나라가 있군요 - 세계 여러 나라 아하! 세계 역사 1
지호진 지음, 김재일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0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솔직히요 재미있게 읽어야 했고 부담수럽지 않게 읽었어야 했는데요 너무 좋아서 줄 그으면서 읽은 책입니다.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아메리카,오세아니아 대륙별로 나누었고 그 대륙에 속한 대표적인 나라들을 알려주고 있어요.

근데요, 제가 가장 중점적으로 읽은 부분은 국기에 대한 부분이예요. 각 나라의 국기에 대해 자세히 설명을 해주고 있는데요, 고맙게 읽었습니다. 국기의 모양은 일부러 외우기 위해서라도 국기에 관한 책을 보기도 했는데요 국기에 대한 설명을 일일이 자세하게 해준 것이 정말 좋았습니다. 예를 들면, 인도의 국기에 있는 파란색 문장인데요, 차크라라고 한대요. 이는 물레를 뜻하는데요 아소카 왕의 불전결집에서 취한 것으로 법의 윤회를 뜻한다고 하네요. 세계의 국기에 담긴 뜻을 잘 설명해 주고 있어서 고마웠어요.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국기는 1994년에 새로 제정되었다고 하는데요, 국기에 담긴 사연과 색깔만큼 굴곡이 많았던 나라라는 생각이 듭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오세아니아 대륙 편에서 뉴질랜드가 빠진 것입니다. 뉴질랜드는 호주와 버금가는 비중있는 나라인데 소개되었으면 좋을 뻔 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