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공을 물려주는 명문 기업가의 자식농사
이규성 지음 / 밀리언하우스 / 2006년 11월
평점 :
절판
이 책에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정주영 회장이나 이병철 회장의 자식 교육 이야기도 나오지만 일반인에게는 잘 알려져 있지 않은 배상면家나 청풍家등 다양한 명문 기업가들의 자식 교육 방법을 알려주고 있는 책입니다
저 또한 아이들을 기르고 있기에 자식 교육에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에 관심을 많이 가지게 되는 것이 사실이기에 미국의 역대 대통령 가문의 교육 이야기등 많은 책을 보게 됩니다.
이런 책을 읽음으로서 자식 교육에 도움을 받을 수도 있지만 내 자신이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내가 무엇을 잘못하고 있는지 반성해 볼 수도 있는 기회가 되어서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 책은 일단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정주영 회장이나 이병철 회장의 이야기로 시작하기 때문에 앞 부분에서 시선을 잡아 당깁니다. 하늘이 내린 큰 부자들의 이야기를 읽고 나면 본인들의 노력으로 부자가된 분들의 이야기가 이어집니다.
구성이 아주 마음에 드는 책입니다. 뭐든 세상에는 공짜가 없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자신이 배를 타면서 익히고 배운 것들을 자식에게도 가르치기 위해 배를 타게 하는 동원家의 이야기를 읽으며 동원참치가 맛있고, 제일 비싼 이유를 자연스럽게 알게 되더군요.
이 책을 읽고 자식 교육에 도움을 받으려고 하는 것보다는 내 스스로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해, 내 인생을 기름지게 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할 것인가 생각해 볼 수 있어서 좋았던 책입니다.
내게는 이런 좋은 부모가 없었지만 나는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해, 또한 이제라도 알짜로 삶을 살기 위해 읽어두면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