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맹명관 지음 / 비전비엔피(비전코리아,애플북스) / 2005년 4월
평점 :
절판


스타벅스의 성공 비결만 이야기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스타벅스와 손잡은 다른 회사들, 또다른 성공 전략을 가지고 있는 회사들에 대한 소개도 나옵니다. 영업 쪽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참고적으로 읽어두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스타벅스 이야기만으로도 흥미로운데 꽤 많은 성공 전략을 알려주고 있거든요. 책이 두꺼운만큼 읽을 내용도 많습니다.  음료 시장의 후발 주자였던 게토레이가 "게토레이의 경쟁자는 더 이상 포카리 스웨트가 아니라 바로 물이다."라는 개념을 가지고 있었기에 포카리 스웨트를 이길 수 있었다는 말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