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생각의 꼬리를 따라 배우는 꼬물꼬물 경제 이야기 ㅣ 꼬물꼬물 시리즈 4
석혜원 지음, 백수환 그림 / 뜨인돌어린이 / 2006년 12월
평점 :
이 책 꽤 매력이 있는 책입니다. 저도 어른이지만 경제 관념이 진짜 없는 사람인데요, 이렇게 살면 안되겠더라구요. 꼭 부자가 되기 위해서라기보다 세상 돌아가는 이치를 알아야 겠더라구요. ^^
그래서 요즘 어린이 경제 서적부터 열심히 보고 있어요. 영어 잘 못하는 것은 애나 어른이나 마찬가지인 것처럼 경제도 배워야 알고 관심을 가져야 알게 되더라구요.
이 책 굉장히 쉽습니다. 어른들이 봐도 재미있구요. 올리브 기름을 쓴 치킨이 왜 값이 비싸지는지, 할인점이 왜 가격이 싼지, 신용카드로 물건을 사는 경제 활동등 아이들의 경제 생활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경제 원리를 설명해주고 있어서 정말 고맙게 읽었습니다.
요즘은 고등학생들에게도 현금 영수증 카드를 발급해주잖아요, 고등학생들도 소비 생활의 주체가 되기 때문이잖아요. 그러니까 아이들도 경제 원리에 대해서 알고, 어려서부터 바른 씀씀이, 올바른 저축 방법을 잘 알아야 한다는 의미에서 이 책을 추천합니다.
가깝게는 아이들의 용돈 관리부터 TV광고 이야기, 국제 경제 이야기까지 살살 풀어주고 있어서 어렵지 않게 가뿐하게 읽을 수 있는 책입니다.
TV광고가 없다면 TV 시청료가 비싸진다는 것, 아이들도 왜 그런지 알면 좋잖아요? 알아야 하구요. 수돗물 한 방울, 전기 하나도 공짜가 없다는 것을 알아야 진정한 절약이 무엇인지 올바른 소비생활이 무엇인지, 저승처럼 돈을 쓴다는 것이 어떤 것인지 알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