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라와 슈퍼스타 내 이름은 엘라 4
티모 파르벨라 지음, 이영림 그림, 추미란 옮김 / 사계절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엘라가 자신의 반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담담하고 담백하게 이야기하는 책이다.
전편에서는 아버지와 선생님의 감정적 대립이 있었다면 이번에는 코요와 테를 둘러싼 집주인과 선생님의 대립을 다루었다.
그리고 페카의 슈퍼스타가 되는 우여곡절을 다루기도 했다.
사건이 일어날때마다 신선하고 유콰한 방법으로 문제해결을 하는 작가의 특유의 문체가 참 좋았다.
아이들도 뭔가 통쾌한지 재밌어했다.
마지막에 에빌라가 정말 나타날까, 나타나면 어떻게 나타날까 궁금하였는데 짠하고 네번쨰로 나타난 에빌라를 보고
앞으로 잠시 돌아가 수염아저씨를 회상해보곤 했다.
아이들은 낙제를 면하고 집주인도 배를 타고 나가고 집주인아내인 에빌라와 모두모두 즐겁게 사는 이마을에 한번 방문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