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지능업 벽그림 세계지도
삼성출판사 편집부 엮음 / 삼성출판사 / 2001년 11월
평점 :
절판


중국견문록을 읽고 한비야씨 팬이 되어 바람의딸 걸어서 지구 세바퀴 반을 쭉 읽게 되었다. 그 책에 세계일주 꿈을 품게 된 계기가 바로 아버지가 어릴 때 사주었던 세계지도를 보며 꿈을 품게 되었단다. 그래서 조카나 어린아이들에게 지구본을 선물하면서 넓은 세계를 꿈꾸라는 이야기를 한다고 했는데....읽을 때는 그냥 부럽다하면서 지나쳤는데, 며칠 전 아이 학습도서를 살려고 검색하다 이 상품이 눈에 띠었다.

망설이지 않고 곧바로 구매 결정! 재고가 넉넉치 않았던지 예상보다 늦게 도착했고, 도착한 세계지도를 거실 벽에 떡하니 붙여주었다.

넓게 펼쳐진 세계를 보며 곳곳에 그려져 있는 사람과 동물과 유적지를 가르키며 무엇인지 물으면서 너무 너무 좋아하는 큰 아이. 누나가 좋아하니 덩달아 기분이 좋아진 둘째.

이모 할머니가 살고 있는 캐나다, 우리가 사는 대한민국, 매일매일 옷벗고 사는 아프리카 사람들, 러시아의 목각인형 등 아이와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세계지도가 우리 아이들이 세계는 넓고 다양하다는 생각을 할 수 있는 시작점이 되었으면 좋겠다. 그런 목적에 이 세계지도의 내용이나 반응 너무 만족스러웠다.

한가지 걱정이라면 아이의 질문 공세에 답변하기 위해 내가 틈틈히 공부해야 할 일이 생겼다는 거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