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차가 더 좋아지는 시간 - 홍차와 어울리는 예쁜 그릇.티 푸드.플라워.소품
이유진(포도맘) 지음 / 넥서스BOOKS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카페인에 알레르기가 있어 커피를 마시지 못한다. 녹차는 많이 마시면 몸이 붓는다. 때문에 차를 그리 즐기지는 않는데 홍차는 가끔 먹으면 참 괜찮다는 생각을 했었다. 홍차에도 카페인이 들어있다고 알고 있지만 커피보다는 괜찮다. 특히 향이 참 좋다. 품종마다 향이 다 다르니 맛 뿐만 아니라 향까지 즐길 수 있다. 한잔을 다 마시지는 못해도 향에 이미 취한다. 향기로움은 일상에 작은 행복이 된다. 특히 나는 베이킹을 즐겨 하는데 홍차는 특별한 재료 중 하나이다. 주로 얼그레이를 쓰는데 브랜드에 따라서 향의 깊이가 다르다. 그래서 나는 홍차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고 싶어졌다.
다과 예절은 참 어렵고 멀게만 느껴진다. 홍차하면 영국 귀족이 떠오른다. 마시는 태도와 자세의 엄격함, 예쁘고 비싼 찻잔과 고급스러운 티푸드에 압도당할 것 같다. 저자은 스스로가 편히 즐길 수 있다면 그게 옳다고 강조한다. 나도 그렇게 생각한다.

무엇이든 같은 테마이지만 소소할 수도 있고 화려할 수 있다. 책의 주제는 홍차로 누리는 작은 사치, 소소한 행복이지만 책에 나오는 모든 걸 다 소화하려면 돈이 무척 많이 들 것 같다. 우선 차에 맞는 그릇을 사야하고 차 마시는 분위기에 어울리는 꽃과 소품이 필요하다. 티푸드나 요리는 나는 만드는 걸 좋아하는 편이라 생소하지는 않지만 처음 보는 분들은 어렵게 느껴질 수 있겠다. 때문에 홍차를 시작하는 분들은 자기가 특별히 더 관심있는 분야에 집중하는 게 좋겠다. 나 역시 취미로 베이킹을 하는데 파면 팔수록 도구와 재료 욕심이 생겨 돈이 많이 든다. 홍차도 이와 같을 듯 하다.

생각보다 책이 두껍고 아기자기하며 정보가 많이 들어있다. 나는 다양한 종류의 홍차에 대한 심도있는 글(홍차를 먹기 시작한 시기, 종류, 향과 맛, 우리는 시간 등등)이 실려 있기를 원했는데 에세이 위주라서 좀 당황스러웠지만 가벼이 읽을 수 있었다. 또한 생소한 소품의 이름을 알려주거나 인테리어 활용팁이 있어 좋았다. 하지만 여섯번째 장은 다른 개인 샵을 광고해주는 듯 해 읽는 이가 자칫 불편할 수 있을 듯 하다. 왜 넣었는지 의아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