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타트 요가 - 더 이상 실패 없는
이승아 지음 / 미호 / 201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타고난 건 어쩔 수 없나보다.

따로 운동을 안해도 유연한 사람이 있고

꾸준히 요가를 하다가 몇주 쉬면 도로 뻣뻣해지는 사람이 있다.

안타깝게도 나는 후자다.

내가 요가에 관심을 갖게 된 건 한참 전, 옥주현씨의 요가 비디오가 열풍일 때다.

사람의 몸으로 만드는 아름다운 자세에 매료되었다.

하지만 보는 것과 다르게 몸은 내 마음대로 움직여주지 않았다.

노력을 해도 나아지지가 않았다.

해서 몇년가 초급에만 머물렀고 지쳐서 포기하기에 이른다.

그러다 나이가 드니 유연성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하게 되었다.

유연성에 따라 여타의 운동효과가 다르다고 한다.

유연성이 나쁘면 다이어트도 더뎌질 뿐만아니라

 넘어지거나 할 때 더 다칠 수 있다고 하니

다이어트를 하고 싶거나 뼈 건강에 조심해야 하는 분들은 신경을 써야겠다.

 

리스타트 요가

작가
나디아 이승아
출판
미호
발매
2014.06.20
평점

리뷰보기

 
더이상 실패없는, 다시 시작하는 요가라니-
나에게 딱 맞다.
책을 읽어보니 이보다 딱 들어맞는 설명을 없을 듯하다.
이 한권이면 실패할 수 없을 듯.
책도 생각보다 엄청 두껍게 정말 알차고 성의있게 쓰여져 있다.
역시 미호가 출판한 책, 믿음이 간다.
그래서 별점을 높게 주었다.
 
 
난이별 요가 수업으로 챕터가 나뉘어져 있다.
파트 1에서는 요가를 시작하기에 앞선 마음가짐과, 환경 그리고 요가의 효과에 대해 상세하게 말해준다.
파트 2는 초보자를 위한 이지요가레슨,
파트 3은 중급자를 위한 파워요가레슨,
파트 4는 상급자를 위한 마하요가레슨을 가르쳐준다.
파트 4를 보니 엄두가 안난다.
파트 1을 보니 할만하겠다.
꾸준히 하면 언젠간 나도 파트 4에 도달할 수 있을까?

파트 5와 6에서는 명상법과 요가 철학을 말해준다.

몸을 통해서 마음을 치유하고

마음을 통해서 몸을 다스린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자아를 탐구하여 찾아간다.

그저 움직임을 좇기 보다는 철학을 이해하고 앞으로의 나의 삶에 같이 하고픈 마음이 커진다.

 

 

수련에 쓰이는 도구와 책 사용법이다.

이런 팁은 책에 신뢰를 가게 만들어 준다.

도구는 요가매트만 필수적이고 나머지는 부수적이다.

나는 요가 매트를 갖고 있는데

운동할 때 쓰임이 참 많아서 구비해 놓으면 좋을 듯 싶다.

 

 

내가 항상 궁금했던 점.

뻣뻣한 사람도 요가를 할 수 있을까,

자세가 불완전해서 언제나 애가 타는데

나는 잘 하고 있는 건가, 에 대한 정말 명쾌한 해답을 제시해주었다.

 

 

역시 나는 초급자.

책 내용을 보니 그동안 내가 했던 요가는 다 초급용인데

그마저도 나는 힘겨워 허덕였으니 한심하기도 하다.

나처럼 몸이 뻣뻣한 분들을 위해서 초보자를 위한 셀프 트레이닝과

함께하는 교정법도 자세히 나온다.

보조해주는 사람의 자세와 힘의 방향 뿐만 아니라

실행하는 사람의 주의할 점도 상세하게 나온다.

나는 언제나 누군가가 나를 끌어주고 잡아주면 한결 자세잡기 수월하지 않을까, 아쉬워서

토끼님한테 부탁하곤 했는데 어찌할 바 몰라서 어려워 했다.

이제 여기 나오는대로 하라고 주문해야겠다.


 

바쁜 일상에 빠르게 할 수 있는 퀵요가도 가르쳐준다.

내가 담지 못한 무수히 많은 정보와 지혜가 담겨져 있는 멋진 책이다.

요가를 처음 시작하는 분에게 기본을 탄탄하게 배우려면 이 책을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다.

중급자나 고급자 분들에게도 그동안 놓칠 수 있는 이론 등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어

강력 추천한다. 

Copyright ⓒ  팔미호羊 All rights Reserved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