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앉아서 다이어트한다 - 비틀린 몸을 바로 세워 군살과 통증을 없애는 앉은 자리 5분 스트레칭
박서영 지음 / 비타북스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소 걷기와 근력운동을 좋아하는 편이다. 사실 좋아한다기보다는 운동을 하지 않으면 안된다는 강박으로 하고 있는 것 같기도 하다. 운동이 과해서인지 몸이 경직 되었다는 기분이 들 때가 많다. 그래서 스트레칭도 자주 하는 편인데 그때만 시원할 뿐 몸의 긴장은 사라지지 않았다. 몸의 강직은 소화력도 떨어트려 삶의 질이 무척이나 저하된다. 
 책은 바른 자세로 올바르게 호흡하길 강조한다. 내가 이 책을 읽고 따라 해 본 것 중 호흡법이 가장 어렵지만 마음에 들었다. 저자는 복식법, 흉곽법이 아닌 배와 가슴을 같이 부풀려 온몸으로 숨쉬는 호흡법을 가르쳐주는데 동작을 하면서 이 호흡을 하는 게 무척이나 어려웠다. 동작을 하려면 몸에 힘이 들어가는데 호흡은 힘을 빼고 온몸으로 숨을 쉬려니 계속 호흡이 꼬이더라. 저자의 제자들처럼 나역시 스트레칭 자세를 잡는 것 보다 몸을 이완하는 게 무척이나 어렵게 다가온다. 또한 책은 등과 허리를 펴야 좋다는 통념을 깨고 가슴을 연다거나  몸통을 들어야 한다고 말하며 일반적인 상식이 왜 잘못 되었는지를 가르쳐준다. 책의 동작 중 독자가 혹 따라하기 힘들 듯한 자세는 QR코드를 통해 영상으로 가르쳐 준다. 책의 설명이 좀 헷갈릴 수 있는 부분이 있어 글로 충분히 자세가 이해 되었어도 나는 이 영상을 꼭 한번쯤은 보고 자세를 따라하길 권하고 싶다.
  마지막 장에 일주일 운동루틴이 실려 있어 따로 계획을 짤 필요가 없어 편했다. 지금 계속 하고 있는데 일견 간단하고 쉬워 보이나 숨을 제대로 쉬며 긴세트를 하는 게 여간 어렵지 않다. 골반을 탄탄히 유지하려고 애를 썼는데도 자세가 좀 어긋났는지 등과 허리에 살짝 통증이 오기도 했다. 일단은 책이 가르쳐준 호흡을 할 때 이완되는 몸상태가 좋아서 열심히 할 생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