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사증후군 식사 가이드 Stylish Cooking 21
이지원 외 지음 / 싸이프레스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신랑은 나를 만나서 20kg이 쪘다. 나는 임신 전에 규칙적인 운동으로 50대 초반의 몸무게를 유지했으나  출산 이후 빠지지 않는 10kg 때문에 고민이 많다. 특히 나는 외가 쪽에 고혈압이 있어 더욱 조심스럽다. 
책에서는 굉장히 체계적으로 대사증후군과 그 예방법에 대해 알려준다. 간단히 요약하자면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규칙적인 식사와 운동으로 체중을 조절하는 것이 포인트다. 사실 이는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일테다. 하지만 아기를 키우다보니 숙면을 하는 것고 규칙적으로 식사와 운동을 하는 게 여간 힘든 게 아니다. 숙면은 몇년 동안 포기 해야 하고 스트레스로 쉬이 폭식하고 하루종일 지쳐있어 요리하기 어려워 칼로리 높은 배달음식을 먹는다. 나는 그래도 운동을 꾸준히 하려고 노력 중인데 이 노력조차 스트레스로 다가올 때가 많다. 하지만 대사증후군은 소리없이 와서 치명상을 안겨주기 때문에 유전력이 있거나 비만하다면 스스로를 돌아보고 조심해야 한다. 그런 분들에게
이 책을 적극적으로 추천한다.
파트 1에서는 대사증후군에 대한 설명과 자가진단 등 다양한 정보가 실려있다. 파트 2에서는 체중을 감량하는 방법, 파트 3에서는 식습관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방법, 파트 4에서는 다양한 레시피가 실려있다.
책을 처음 받았을 때 책이 생각보다 두꺼워서 놀랐고 세세한 정보에 또다시 놀랐다. 책에는 신선한 요리가 가득한데 칼로리가 높아 보이는 음식도 의외로 칼로리 낮게 조리할 수 있어 흥미로웠다. 또한 한그릇 음식이 많아 쉽게 만들 수 있는 게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