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1 마케팅 - 1대1 맞춤형 팬덤 마케팅의 시대가 왔다
니시구치 가즈키 지음, 이주희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0년 8월
평점 :
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N1마케팅 " 1대1 맞춤형 팬덤 마케팅의 시대가 왔다. " 

 



나의  세번째 마케팅 서적

나는 이제 막 시작을 하기위해 준비를 하고있는 병아리 마케터 이다. 또한 예비 셀러이기도 하다.

1인창업과 기업의 마케팅을 동시에 준비하고 있고 나의 창업이 마케터로서 첫 사례이자 포트폴리오가 되어줄 것이다.

마케팅의 바이블이라 불리는 고전서적 '마케팅 불변의 법칙'과 함께 읽으며 공부를 시작했다.

나에게 있어 이책은 독서가 아닌 공부, 교과서같은 느낌이었다.


N1마케팅, 단 한사람의 대만족하는 선물고르기

지금까지의 마케팅은 '얼마나 효과적으로 홍보, 매출에 연결시키느냐'로 생각해왔다.

사람의 기억속에 잘 남는, 어느 한분야에서 '최초' 라는 타이틀이 주는 브랜드 이미지 등 많은 사람을 타겟으로 하는

마케팅에 대해 공부해왔다. 내 상품을 원하는 혹은 내가 타겟팅한 고객의 연령대와 성별 취향을 선정하고 시작하기는 하지만 그게 단 한명으로 두고 플랜을 만들지는 않앗다.

이책은 지금까지의 생각을 무너트리고 다시 처음부터 생각해볼수있게 만들어주었다.

'마케팅' 이라는 막연한 단어가 아닌 '단 한사람을 만족시키기' 라는 쉬운말로 풀어 설명하고 있다.

본문에서 나오듯 누구나 한사람을 만족시키는 선물을 골라본적이 한번쯤은 있을것이다.

내가 이걸 준비해주면 그사람은 어떠한 이유로 이걸 좋아할거야. 라며 확신을 가지고 선물을 고른다.

이책은 이런방법을 설명해주고 있다.

한명의 고객도 만족시킬수 없다면 이는 틀린 마케팅이고 성공할수 없다고 이 책에서는 말하고있다.



사실 저자가 하고싶은 이야기는 표지에 모두 담겨있다.

마케팅의 바이블에서는 분야에서 최고가 아닌 최초를 노리라고 말한다.

이책에서도 같은이야기를 다른단어로 이야기한다. 아이디어의 독자성이라는 설명으로.

흔해빠진 클리셰 범벅의 영화를 상상해보면 너무나 쉽게 이해가 된다.

우리는 그런 클리셰 범벅의 영화를 평점조차 주지않고 관심또한 주지않는다.

3월1일 개봉하는 일제강점기의 배경을 가진 그런 영화 말이다.



이책은 마케터로 준비하는 혹은 1인창업을 준비하고있다면, 혹은 이미 사업자라면 권하고싶은 책이다.

매출이 잘 나오지않는다면, 팔로우 수가 늘어나지않는다면, 우리사이트에 유입이 늘어나지않는다면  내가지금하고있는 마케팅의 어디서부터가 잘못되었는가를 찾는데 도움이 많이 될것이다

 
※해당서평은 동양북스에서 책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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