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봉 초등 영어사전
홍영애 지음, 이상민 그림 / 진선북스(진선출판사) / 2006년 10월
평점 :
품절



 

 

 

    봉봉 초등 영어 사전

 

   따로 서평 올릴 필요도 없이 서평이벤트 페이지에 소개된 책 소개만으로도 충분히 알 수 있도록 설명해 놓으셨네요.

    제가 굳이 평을 하자면,

    영어단어 1,200자로 구성된 봉봉 초등 영어 사전은 이제 막 영어를 배우기 시작하는 유아부터 초등 저학년(영어 듣기뿐 아니라

    독해와 쓰기까지 완성된 아이들에겐 물론 맞지 않겠지만요),대부분 프로그램에 맞춰 나가는 아이들에겐 딱이네요.

    엄마인 욕심엔 좀 더 많은 단어를 수록했음 하는 바램이지만요.

    초등 고학년쯤 되면 자기만의 사전이 따로 필요할 거라 생각되네요.

    초등 전과정에서 꼭 알아야 하는 필수단어위주로 구성되어 있고, 곁들인 만화가 그 단어를 연상시켜 최대한의 학습효과를 얻을 수 

    있고,  아이 스스로 찾아보기에 사전형식을 갖추면서도 기존의 사전처럼 지루하지도 않으면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장점이 있네요.

    단어의 비슷한 말, 반대말까지 수록되어 있어요.

  

   특히 제가 맘에 드는 부분은 초등사전이라 하여 단어를 우리말 표기하지 않고 발음기호를 표시한 점과 명사,형용사,접속사...... 따로

    품사를 구분하지 않아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게 배려한점이 맘에 들더군요.

    또 단어의 뜻도 해당되는 뜻을 다 수록한게 아니라 일상적으로 가장 많이 쓰이는 뜻을 표기해 놓았네요.

    영어 예문으로 그 단어의 확실한 응용을  할 수 있어요.

    부록으로 포함된 CD는 영어사전에 수록된 모든 단어를 원어민 발음으로 들을 수 있고 아이들 스스로 찾기에 편하게 구성되어 있어요.

    어느정도 이 사전에 익숙해진 아이들에게는 단어예문을 듣기뿐 아니라 받아쓰기로도 활용할 수도 있겠어요.

    우리 아이들이 6,7살 인점을 감안하면 지금 활용하기 정말 좋은 사전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