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이유 있는 '뻥'의 나라 - 황희경의 차이나 에세이
황희경 지음 / 삼성출판사 / 2007년 12월
평점 :
절판


글쓰기에 관심이 많다.

유려하게 잘 쓰고 싶다기보다는 솔직하게, 가슴을 울리는 글을 쓰고 싶다.

그래서 누군가가 읽어도, 그리고 거듭해서 내가 다시 읽어도 심장이 저릿하길 희망한다.

물론 이는 보통 경지가 아니겠지. 그냥 꿈이라도 품어 보는 게다...

 

이 책을 읽고 '바로 이거야!' 하며 무릎을 쳤다.

사실, 한겨레에 연재될 때부터 필자의 글을 좋아했다.

이상하게 마침표에서, 완성되지 않는 문장에서 힘이 느껴졌고 전율이 전해졌다.

동양철학의 경지가 바로 이런 것인가.

아, 나도 이렇게 흐르는 강물 같으면서도 마음에 무언가를 흔적을 깊게 남기는

이런 글을 쓰고 싶다,라고 다시 한 번 소망을 품게 되었다.

 

일단 여기에 언급된 영화와 고전들부터 찾아 읽어 봐야겠다.

그러고서는 이성과 감성을 버무려 새로운 맛을 내는

필자의 퓨전 스타일 글쓰기를 흉내라도 낼 수 있도록 내공을 쌓아야겠다.

 

중국이 로맨하게 다가오다니!

심지어 뉴욕, 파리보다 더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