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시세끼 by 이밥차 1 - 완벽한 레시피로 다시 만나는 삼시세끼 by 이밥차 1
이밥차 요리연구소.tvN 삼시세끼 제작팀 공동 기획 엮음 / 이밥차(그리고책) / 2015년 8월
평점 :
품절


요즘엔 텔레비전만 켜면 수많은 요리 프로그램을 다른 컨셉으로 방영되는 것들이

참 많은데 그 중에서는 저는 개인적으로 '삼시세끼'와 '집밥 백선생'을 주로 보게

되더라구요.

보다보면 해 먹어보고 싶고 TV에서 보여지는 그 맛을 느껴보고 싶은 마음이

간절해 지더라구요.


이 책에서는 삼시세끼 기초편, 정선편, 어촌편이 담겨있습니다.

정선편 볼때는 정선편이 그렇게 재미있더니만

어촌편 볼때는 너무 재미있어서 보고 또 보고를 여러번 했더랬습니다.


기초편에서는 재료 손질, 보관법, 잘 눈이 가지 않았던 재료들의 또다른 활용법들도 있어

여러가지로 유익했습니다.

간단한 요리팁과 임기응변 요리도 있어요.


정선편에서 소박한 재료로 토속적인 입맛을 사로잡을 메뉴들이 참 많아요.

무밥에서 시작해서 나영석PD가 주문했던 잭슨표 카페라떼도 있고

웬지 맷돌커피 마셔보고 싶네요...

저는 정선편에서 '간장프라이드치킨'을 해보았는데

생각보다 쉽고 맛이 좋았어요.

아이들이 간식으로 너무너무 좋아했구요.

역시 집에서 하는 맛은 밖의것과는 질적으로 다르죠. 건강한 맛!!!

제육볶음도 인기 만점이었어요.

중간중간에 이밥차의 훈수가 한몫 한답니다.


어촌편에서 말했던 거북손을 공수해와 홍합짬뽕을 해봤는데

사실 남편이 했다는... ㅎㅎ 맛나요~~~

재료 손질과 재료가 많이 들어간다는 귀찮음은 있지만

정말 만나더라구요~~~ 제가 안해서 맛있었을수도... ㅎㅎ

전복죽은 많이 해먹는 메뉴라 패스하려다 사진이 해달라고 하는것 같아

또 해봤는데 역시나... 맛이 일품이죠. 이번에 제가 한것과 다르게 한것은

전복을 넓고 얇게 썰어내니 더 먹기좋고 이쁘더라구요...


암튼 아이들과 함께 우리 가족 너무 재미있게 두고두고 해먹을수 있는

참고서가 있어서 좋았구요. 음식의 변화를 계속 추구해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