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크 퍼포먼스 - 매순간 나를 넘어서는 힘
브래드 스털버그.스티브 매그니스 지음, 김정아 옮김 / 부키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간혹, 이럴떄가 있다. 
늘 최선을 다하는데 무언지는 모르지만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을떄가 있어 실망과 좌절을 반복한다.

잘해야 한다는 압박을 느낀적이 있는가? 대부분 아니라고 답을 한다. 만사에 무관심 사람이거나 득도를 깨우친 사람이 아닐까? 
사람이 내는 성과에 대한 기대치가 전례없이 높았던 적은 없는가?


 



누구나 잘해야 한다는 압박을 느낀다. 어디서든 우리는 대부분 한 단계 더 능력을 끌어올려야 하는 순간을 맞는다. 목표를 세우고 하나씩 달성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 성취감을 맛보기도 하지만, 번아웃을 경험하면서까지 끊임없이 더 나은 성과를 내야 하는 이유는 우리가 그렇게 해야만 살아남을 수 있는 시대에 살고 있기 때문이다.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좋은 결과를 내야 한다는 풍조 속에서 우리는 더 나은 미래를 꿈꿀 수 있을까? 한계에 다다른 것 같은 열정에 다시 기름을 부을 수 있을까? 내 능력 밖이라 생각되는 일 앞에서 과연 포기만이 유일한 선택지일까?

최적의 균형점을 찾자!!
스트레스와 휴식의 균형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어 내는 원리, 즉 ‘스트레스+휴식=성장’이 그것이다. 신체적 능력을 키우는 일도, 마음 근육을 키우는 일도 모두 이 성공 공식의 영향 아래 있다. 이 공식에 따르는 것이야말로 평생의 만족과 꾸준한 발전을 위한 궁극의 열쇠라는 점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그렇다면 스트레스와 휴식의 완벽한 균형은 어떻게 얻을 수 있을까?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스트레스는 우리가 통제할 수 있는 것보다 살짝 어렵게 느껴지지만 동시에 지나치게 불안하거나 각성할 정도는 아니어야 한다.


 


 

맞춤형 성장 공식을 완성하자!!
성과의 최강자들은 무엇 하나 운에 맡기지 않는다. 그들은 오히려 몸과 마음을 특정 상태로 만들고, 자기 안에서 최고를 끄집어내기 위해 일상을 설계한다. 


 


 

내 안에 잠든 성장 본능을 깨우자!!
스트레스 없는 삶은 불가능하다. 하지만 스트레스와 휴식의 균형을 찾지 못한다면 성장과 성공 또한 결코 이루어 낼 수 없다. 언제든지 자신의 삶에 맞게 변형하고 활용할 수 있는 ‘퍼포먼스 가이드’는 최고의 실천력을 길러준다

 

추천합니다.

※ 이 리뷰는 도서출판 "부키"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