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몰입 확장판 : 나를 넘어서는 힘 - 내 안의 잠재력을 200% 끌어올리는 마인드셋
짐 퀵 지음, 김미정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안의 잠재력을 200% 끌어올리는 마인드셋”



한창 때의 나는 집중력이 굉장히 강한 사람이었고 그만큼 몰입도도 높았다. 그러나 나이가 들어가면서 가장 불편한 점을 꼽으라고 한다면 집중력과 기억력이다. 다시 말해서 뇌의 노화를 느낄 때마다 서글퍼진다. 때마침《마지막 몰입》이 확장판으로 돌아왔다는 소식을 듣자마자 기쁜 마음으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나는 고장 난 아이였다."(p.41)

《마지막 몰입 확장판》의 저자 짐 퀵은 지난 25년간 기억력 향상, 두뇌 건강, 가속학습 분야의 전문가로 세계적인 브레인 코치로 활약하고 있다. 그런 그가 어렸을 때 사고로 뇌 손상을 입어 '뇌가 고장 난 아이'라고 불리면서 삶의 낙오자로 찍혀 본인 스스로도 학습 의욕과 삶의 기대가 없이 성장했다는 내용은 마음을 아프게 하기도 하고 굉장히 놀랍게도 하는 사실이었다. 또 다른 머리 부상을 당하며 가진 "나의 진짜 문제는 뭐였을까? "(p.47)의문에 대해 "학습 방법의 학습"이라는 해답을 얻고 지금의 짐 퀵이 될 수 있었다.



이 책은 저자가 지난 세월 배운 교훈과 조언, 팟캐스트에 출현했던 많은 전문가의 지혜와 자료들로 가득하다. 마인드셋, 동기, 방법의 3요소가 통합되는 성공모델인 리미트리스 모델을 바탕으로 한계를 없애고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독자들을 이끌고 있다. 그리고 다양한 학습법과 문단 곳곳에 실천 포인트가 제시되어있어서 조금 더 실용적으로 이 책이 느껴지게 한다.






2020년 4월 초판이 발행되었는데 이번에 발행된 확장판에서는 코로나 이후로 변화된 삶을 반영하여 변화한 업무 환경을 극복하고 한계를 뛰어넘는 법과 누트로픽과 인지 능력에 관한 최근의 획기적 연구 성과, AI를 활용한 인간지능의 향상, 초판을 읽고 변화를 겪은 독자들의 감동적인 이야기 등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변화하는 환경에 발맞춰 이 책을 더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나의 조언은 여기서 배운 모든 내용을 실천하라는 것이다."(p.464)

수많은 자기계발서를 읽어도 변화가 없는 것은 결국 실천의 문제이다. 저자인 짐 퀵도 실천을 강조하면서 부록에 "잠재력을 끌어올리는 13일 플랜"을 제시하고 있다. 자신만의 플랜을 세워 실천하기 힘든 사람들은 저자의 13일 플랜을 활용하여 자신의 잠재력을 극도로 끌어올리는 경험을 맛볼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 몰입》확장판은 추진력을 동력으로 활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p.16)

그가 제시하는 다양한 학습법을 바탕으로 뇌의 강력한 몰입을 경험하여 삶의 추진력을 얻고자 하는 사람에게 이 책을 강력히 추천한다. 이제 과거의 자신에게서 벗어나 새로운 몰입의 세상으로 빠져보길 바란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