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월마다 만나는 마이크로 트렌드 Vol 1. 우리 집에 왜 왔니 3개월마다 만나는 마이크로 트렌드 1
포럼M 지음 / 쌤앤파커스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개월마다 만나는 마이크로 트렌드

Vol.1 우리 집에 왜 왔니

포럼M 지음

쌤앤파커스

 

 

"1년마다 만나는 트렌드는 너무 늦다! 이제는 3개월이다!"

 

육아하느라 바쁜 하루하루를 보내다보니 세상일에는 많이 어두워진 내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ㅠ 그러다보니 요즘 유행이 뭔지 핫이슈는 뭔지 트렌드를 잘 모르고 어쩌다 듣게 되는 생소한 단어들에 어깨가 움츠러든다. 그런데 이런 내게 《3개월마다 만나는 마이크로 트렌드》는 선물과도 같은 책이다.

 

《3개월마다 만나는 마이크로 트렌드》는 친절하게도 최신 트렌드를 일 년치도 아니고 3개월마다 분기별로 만날 수 있는 책이다. 큰 변화를 뜻하는 '메가 트렌드'도 중요하지만 급변하는 시장의 변화를 신속하게 접할 수 있는 '마이크로 트렌드'가 이 책의 핵심이다.

 

이 책은 매달 밀리니얼-Z세대를 대상으로 하는 트렌드를 분석하여, 언택트 시대, 올드크러시, 페르소나 등의 트렌드를 분석하고 관련 사례, 그리고 이를 적용할 방법 등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더불어 ★별별 키워드를 통해 트렌드 키워드를 자세히 설명하여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트렌드를 이끄는 브랜드 담당자들의 생생한 현장 스토리를 담고 있다. '슈가맨', '효리네 민박', '한끼줍쇼' 연출자인 JTBC 윤현준 CP의 대담 등 각 분야의 담당자들의 강연, 대담, 인터뷰 등도 다루고 있어 좀 더 구체적으로 브랜딩, 마케팅 사례를 이해하는데 매우 유익하다.

 

마지막으로 트렌드를 분석한 데이터를 제시하여 한눈에 트렌드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와 '워크맨' 성장 추이, 핫한 B급 광고와 올드크러시 연관 해시태그 랭킹 등을 제시한다.

 

《3개월마다 만나는 마이크로 트렌드》는 참 쉽고 재미있게 최신 트렌드에 대해서 알려주는 트렌드서이다. 트렌드에 대한 흐름을 놓치지 않고 따라갈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다음 분기에 나올 책들도 참으로 기대가 되는 책이다.

 

마케터, 기획자, 창업자를 비롯한 많은 사람들에게 많은 영감을 주고 도움이 될 수 있는 책, 트렌드의 파도를 누구보다 멋지게 탈 수 있도록 해주는 《3개월마다 만나는 마이크로 트렌드》이다.

 

 

'Lead the wave!'

 

 

#3개월마다만나는마이크로트렌드

#우리집에왜왔니

#포럼M

#쌤앤파커스

#트렌드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