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토닥토닥 마음톡 - 감정, 관계, 일상에 고민이 많은 십대를 위한 마음 치유서
웰시 지음 / 리듬문고 / 2019년 6월
평점 :

#토닥토닥마음톡
#웰시
#리듬문고
#청소년
“너도 모르는 너의 진짜 마음을 ‘톡’하고 건드려 줄게”
「토닥토닥 마음 톡」의 저자 웰시는 심리상담 전문가로서 글과 그림을 통해서 일상적인 고민들을 풀어주고, 사람의 마음을 달래주고 있다. 「토닥토닥 마음 톡」은 특히 학교와 집에서 겪고 있는 다양한 고민들로 인해 힘들어하는 10대들의 마음을 위로해 주는 마음 치유서이다.


「토닥토닥 마음 톡」는 강인해, 정마나, 모생범 등 캐릭터의 성격의 암시하는 재미있는 이름을 가진 10명의 등장인물들의 친구관계, 학업, 진로, 가족관계 등에서 생길 수 있는 갈등 및 고민, 그리고 그들의 생각과 감정을 저자 웰시만의 독특하고 귀여운 그림으로 표현한다. 저자가 다루는 문제들은 10대들이라면 충분히 공감할만한 것들이고, 거기에 담겨있는 고민들을 보면 10대들의 생각들을 엿볼 수도 있다.



고민을 보여주는 만화에 이어서 고민에 대한 저자의 상담 글이 나온다. 진짜 상담을 하고 있는 듯이 편안한 어조로 고민에 공감해주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조언을 하며 이끌어준다. 저자가 많은 청소년들을 만나고 그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위로해준 수많은 경험이 이 책의 토대가 되었음을 알 수 있다.

상담글 마지막 부분에는 짧지만 마음을 움직이는 글귀가 적혀 있다. 아이들의 마음을 따스하게 안아주고 달래주고 싶은 저자의 진심이 느껴진다.

요즘 10대들의 일상과 생각, 그리고 고민들이 궁금했는데,「토닥토닥 마음 톡」을 통해서 그 궁금증이 해소되었다. 딱딱한 글이 아니라, 만화를 통해서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고, 편안한 어조의 상담 글은 머리와 가슴에 남았다. 「토닥토닥 마음 톡」덕분에 아이들의 고민을 이해할 수 있게 되었고, 고민하는 아이들에게 따뜻한 위로의 말을 건넬 수 있을 것 같다.
10대 아이들이에게는 마음의 치유와 위로를, 그리고 부모님들, 그리고 선생님들에게는 아이들과의 대화와 소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글과 그림으로 십대들의 마음을 토닥여주는 「토닥토닥 마음 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