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쓰지 않고 편안하게
김수현 지음 / 놀(다산북스) / 2020년 5월
평점 :
품절


#애쓰지않고편안하게📖
.
.
등교와 등원이 시작됐지만
1호는 4일이 첫 등교일이었고(격일등교예정) 2호와 3호는 5월27일 등원시작이었으나
동네확진자 발생으로 일주일 더 가정보육하기로 했죠.
오전부터 학교와 유치원에서 번갈아가며 알림이 오네요. 수도권거리두기 지침생 주1회 등교, 등원이 결정됐다고....
.
.
불안해서 데리고는 있었지만 이 상황이 참 답답하고 끝이 보이지 않아서 우울하기까지 해요. 솔직히 이제는 좀 지치고 힘들기도 하니깐요.
.
.
이런 우울한 마음을 좋은책 한권으로 달래봅니다. #김수현 작가님의 신간 #애쓰지않고_편안하게 인데요. 처음엔 그냥 요새 간간히 나오는, 비슷한 얘기를 조금만 바꿔 얘기하는 에세이인줄 알았는데 읽을 수록 글은 곱고, 그림은 편안해서 책을 읽는 시간에는 잠시나마 불안정한 마음을 달랠 수 있었어요.
.
.
'작가님이 글을 참 잘 쓰신다'라는 생각이 들어 검색해보니 이미 베스트셀러 작가분이셨네요.전 왜 이제야 알게 됐을까요?
글 잘 쓰시는 분들이 늘 부러워서 글 잘 쓰는 작가를 알게 되는 것도 제가 책을 읽을 면서 찾게되는 행복 중 하나인데, 이 책을 통해서 또 한분의 글 잘 쓰시는 작가님을 알게 됐습니다.
.
.
글은 참 부드러운데
짤막한 글에 뼈가 있고
그림은 편안한데
그림속에 위트가 있어요.
.
.
요즘 같이 마음이 복잡할 땐
어려운 글...솔직히 눈에 안 들어오잖아요. 눈에 잘 읽히고 마음에 울림을 주는 책, 제가 좋아하는 책 스타일인데 이 책이 그러네요.
식탁위에 놔두고 시간날 때마다 짬짬히 읽는 #에세이
.
.
온종일 들고 날 뛰는 아이들덕분에
정신을 쏙 빼놓고 지내고 있는데
잔잔한 글로 위안 받아 봅니다.
.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