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픈 포커스 브레인 - 원하는 삶을 창조하는 주의력 사용법
레스 페미.짐 로빈스 지음, 이재석 옮김 / 샨티 / 2024년 3월
평점 :
뇌과학 책이 아닌 몸과 마음 치유 책이라고 옮긴이는 이 책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인지과학 및 뇌 연구 결과 등을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는 책이라 어렵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실제 사례를 통한 설명으로 내가 겪을 수 있고 고민 할 수 있는 내용들이 많아 이해하기 쉬운 책입니다.
그리고 책 중간 중간 및 유튜브에 오픈 포커스 훈련법 및 유도문에 대한 내용들이 있어 단순히 읽는 책이 아니라 실천하고 행동할 수 있는 책으로 추천 드립니다.
우리가 가지고 있는 긴장, 불안, 우울, 불만 등과 같은 감정의 힘듬이 흔하게 생기고 극복하기 어려워 스트레스로 발생됩니다.
책에서는 이런 감정을 극복하고 더 나아가 삶의 방향을 바꿀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주는데 그것은 '주의를 기울이는 방식'을 바꾸는 것이라고 합니다.
주의를 기울이는 방식은 살면서 배워본 적도 없고 본능적으로 하고 있는 줄 알았는데 이것을 바꾼다는 것은 저에게는 너무 생소한 개념이었습니다.
이 부분이 오픈 포커스(?) 라는 내용으로 설명되어지고 있습니다.
사실 open 과 focus 두 단어는 반대되는 성향을 단어라 개념 자체에 의구심이 많이 들었지만 책에서 말하고 있는 방법을 따라 하면서 자전거를 처음 탔을 때의 신기한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책을 읽고 오픈 포커스 훈련을 해보면서 나의 몸과 생각을 100% 사용 하는 짜릿한 경험을 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