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DELF B2 - 국내 최초 新유형 반영, 프랑스어 능력시험 대비 한 권으로 끝내는 DELF
정일영 지음, Meure Eloise.Morgane Reclus 감수 / 시원스쿨닷컴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험을 준비할 때는 최신 경향을 반영한 책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언어 시험에서 기본은 비슷하지만, 그래도 다음에 출제될 유형들을 예상하기에도 좋고, 시험을 대비하는 내내 조금이나마 마음이 편해지기 때문이다. 이번에 출시된 '한 권으로 끝내는 DELF B2'은 2020년 3월에 시행된 신유형을 반영하여 국내 최초로 출간된 프랑스어 능력시험 대비 수험서이다.



DELF B2 는 구체적이거나 추상적인 내용의 프랑스어를 이해하는 수준으로, 시사를 비롯한 다양한 주제에 대해 명확하고 자세하게 자신의 생각을 밝힐 수 있는 단계이다. 신유형 뿐만 아니라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문제의 양도 상당하기 때문에 언제 다 공부하나 하는 막막함도 들지만, 청취, 독해, 작문, 구술의 네 가지 영역으로 구성되어 DELF 감독과 채점관이 출제 포인트를 짚어주며 실전 문제에 대비할 수 있게 준비한 책이기 때문에 더 신뢰가 간다.



작문 시험이 가장 어려운데, 완전공략 핵심 포인트가 있어서 기본 점수를 획득하는 방법을 알고 빈출 주제와 고득점 전략을 파악해서 자신감을 높이는 방법이 수록되어 있어 도움이 된다. 해설에 따라 작문 구성을 익히고, 필수 어휘와 모범 답안을 확인해서 더 나은 답안을 작성할 수 있게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다. 모범 답안을 보면 과연 나는 언제 저렇게 쓸 수 있을지 갈길이 멀어보이지만, 연습하면 할수록 점점 더 가까워지기 때문에 시간과 노력을 들이는 것 밖에 방법이 없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