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1등은 다르게 일한다 - LG전자, 생활 가전 세계 넘버원의 비밀
이영하 지음 / 서울문화사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인적으로 LG 전자의 생활 가전을 좋아한다. 특히 LG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청담과 논현은 매일 가고 싶은 장소 중의 하나로 매번 갈 때마다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얻고, 생활 속의 편리함을 체험한다. LG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처럼 우리 집을 꾸미면 어떨까 하는 즐거운 상상도 하고, 돈을 더 많이 벌어야겠다는 자극도 받으며 좋은 느낌을 받고 돌아오곤 한다.


이렇게 좋은 제품들을 체험하고 나면 과연 이 제품들을 만드는 사람들은 누구일지 호기심이 생기기 시작한다. 그리고 '세계 1등은 다르게 일한다'에서 조금이나마 그 비결을 알 수 있을 것 같아서 읽게 되었다.


LG전자 이영하 사장의 성공 스토리와 노하우가 한권의 책에 집약되어 있어 거인의 어깨를 빌린다는 것이 이런 것일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중요한 것처럼 다른 사람도 중요한 것은 당연한데, 비즈니스를 하다보면 사람보다 일에 더 집중하게 될 때가 있다. 책을 읽는 내내 1:1 경영 수업을 받는 것처럼 사업에서는 고객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반복해서 배우고, 고객이란 나 이외의 모든 사람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더 깊이 성찰해보며 지금까지 만나온 사람들과의 관계를 돌아볼 수 있었다.


'세계 1등은 다르게 일한다'를 통해 최고를 지향하며 미래를 과감하게 투자하라는 메세지를 받았다. 덕분에 일과 병행하며 다시 시작하는 공부 계획이 탄력을 받았다. LG 전자의 신입사원이 된 것처러 처음 회사에서 교육을 받는 마음가짐으로 한문장 한문장 집중해서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