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테그리티 - 성과를 만드는 성품의 힘
헨리 클라우드 지음, 정성묵 옮김 / 연암사 / 2021년 10월
평점 :

최근 새로운 사람들을 접하면서 인간관계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게 되었다. 배경지식과 경험이 전혀 다른 사람들이 한공간에 모여 오랜 시간을 같이 일하고, 앞으로 계속 함께 지내며 성과를 내야하는 낯선 상황 속에서 크고 작은 문제들이 끊이지 않았다.
세상에는 원래 그런 것은 없다고 믿었다. 인간은 불완전한 존재이고, 완벽한 상황은 없기에 서로 신뢰하고 협력하며 더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나가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이상과 현실은 꽤 차이가 날 것이라는 것도 예상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로의 입장에 대한 이해부족과 상명하달의 습관으로 인해 점점 더 갈등은 커지기만 했다. 변화가 필요했지만, 서로 변화하지 않으려 했고, 개선점이 보이지 않았다.
앞으로는 더 많은 사람들과 지금까지 겪지 못했던 상황을 마주치게 될 것이다. 나는 다시 돌아보고 싶었다. 모든 관계는 나에게 달려 있다는 것을 마음에 품고, '인테그리티 성과를 만드는 성품의 힘' 책을 읽기 시작했다. 내게 부족한 것은 무엇일까? 내가 미처 알지 못했던 것은 무엇일까? 내가 의식하지 못한 사이에 습관처럼 반복되던 나의 행동은 무엇이었을까? 시간을 갖고, 조용히 성찰의 시간을 보냈다.
성숙한 사람들은 전체를 보고 판단한다고 한다. 나의 한계를 벗어나 선순환의 고리를 만드는 힘을 기르고 싶다. 나의 강점과 약점을 돌아보고 어린 시절부터 형성된 내면을 바꿔 더 나은 내 모습을 만들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