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의 감각 - 불황에도 걱정 없는 영업의 기술
박준선 지음 / 든든한서재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잠시 영업을 해보려고 시도한 적이 있었다. 영업부는 치열했다. 우선 외모부터 뜯어 고쳐야 했다. 그리고 표정과 말투, 언어 습관까지 과거의 나와는 결별하고, 새로운 나를 만들어야 했다. 책도 많이 읽어야 하고, 공부도 계속 하면서 끊임없이 배우는데, 매일 매출의 압박도 들어왔다. 버는 것보다 쓰는 것이 더 많았는데, 초기 투자를 해야한다면서 주위 사람들은 더 많이 쓰도록 부추겼다. 사회 초년생이 었던 나에게 그 모든 것은 금새 스트레스로 다가왔고, 계속 꾸며야 하는 영업인의 길은 나와 맞지 않는 것 같아서 나는 더더욱 자연스러운 내 모습을 추구하게 되었다.


이후에 일상생활을 하며 나는 끊임없이 영업을 하는 사람들과 마주했다. 나의 요구사항과 맞을 때 그들의 영업은 성공했고, 대부분은 나의 거절로 관계가 끝이 났다. 그러면서 나도 자연스럽게 영업의 기술이 업그레이드 되는 것을 느꼈다. 그리고 더 공부하고 싶다는 마음이 들었다. '영업의 감각'은 작가의 보험영업과 금융영업 현장에서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토대로 쓰여졌다. 시행착오 끝에 힘든 순간들을 이겨내고 얻은 깨달음을 진솔하게 풀어내어 편하게 읽었다.


영업인이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영업 원칙과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소통 전략, 영업 기술 등 필요한 내용들이 골고루 있어서 답답한 마음을 조금이나마 풀어나갈 수 있었다. 고객의 입장에서 신뢰할 수 있고, 계속 관계를 이어나가고 싶은 영업인이 되기 위한 자세와 태도를 배울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