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버는 최강 랜딩페이지 제작, 운용 시크릿 가이드 - P.D.L 3가지 패턴으로 떠나는 고객을 사로잡아라
나카오 유타카 지음, 안동현 옮김 / 프리렉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혼자 끙차끙차 하고 있는 인터넷 페이지가 있는데, 내가 봐도 매력이 없다. 아직 두달 밖에 안돼서 그런지 더 조바심이난다. 벌써 여러 차례 내 마음대로 바꿔봤다. 그런데, 조금만 지나면 마음에 안 든다. 내가 바꿀 수 있는 것은 동영상과 소개글 밖에 없기 때문에 전문가의 노하우가 필요했다. '돈 버는 최강 랜딩페이지 제작, 운용 시크릿 가이드'에 바로 내가 원하는 것이 있을 것 같았다.



필요한 상태에서 책을 보니 내가 고쳐야 할 부분이 뭔지 바로 보여서 좋다. 특히 '기대-공감-해결 방법-비교-신용-불안-감정-행동' 이라는 8가지 논리 전개는 바로 적용할 수 있었다. 어색하지만, 홈페이지에 있는 문구를 바꿔봤다. 책에 예시가 있어서 그런지 평소보다 짧은 시간에 쓸 수 있었다. 장황한 설명은 빼고, 필요한 문구만 넣었다. 아직 고객의 반응은 없지만, 묘한 안도감이 든다. 당분간 소개 페이지는 이대로 두고, 다른 일에 집중할 수 있을 것이다.



책을 읽어내려 갈수록 랜딩페이지에서 적용할 수 있는 상세 정보들이 나뉘어져 있었다. 아직 모든 내용을 파악하기 어렵기 때문에, 가장 기본적인 것만 적용해봤지만, 필요할 때마다 꺼내 읽으면 도움이 될 것 같다. 또, 문제 해결형, 욕구 충족형, 잠재 수요형 등에 맞게 모델 만드는 방법과 논리 전개, 파트별 작성 방법이 나와 있어서 새로운 상황에 접했을 때 찾아볼 수 있는 매뉴얼 가이드로 쓰기에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