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일을 디자인하라 - 지금 시작해도 늦지 않다! 기적의 목표 달성 프로젝트
나가타 히데토모 지음, 이지현 옮김 / 유엑스리뷰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 올해도 98일이 남았다. 100일도 안남았다니, 그동안 뭘 했나 싶어서 마음이 바빠진다.

새해에 이루고 싶었던 계획을 글로 써두어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상반기 결산과 하반기 계획도 미리 해두었다.

이제 3개월 남짓 남은 지금은 계획대로 올해 잘 살아왔는지를 점검하고 나태했던 모습을 반성하며, 새로운 각오를 다지기에 딱 좋은 날이다.

그래서 '100일을 디자인하라' 같은 책이 필요했다. 책 제목을 참 잘 지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 사이즈도 작아서 부담이 없다.

계획대로 이루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기에 동기부여가 되는 저자의 경험담과 더 잘 실행하기 위한 계획표 작성법이 예시로 들어있다.

그리고 언제부턴가 자기계발 서적에 빠지지 않고 나오는 일본 야구선수의 만트라도 소개되었다.

나도 얼마전에 수정한 만트라를 다시 한번 체크했다.

나는 자기계발 서적에서 하라는 대로 잘 따라하는 스타일인데, 자세히 보면 하고 싶은 것만 따라한다. 그래서 이룰 수 있는 목표에 한계가 있는 것 같다. 이제는 하고 싶지 않은 것도 할 수 있게 더 마음을 다잡아야겠다.

100일 동안 내내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완충 기간과 최종 마무리 기간, 골든타임 기간, 도움닫기 기간, 계획 기간으로 나뉘어 있어서 마음에 들었다. 내가 사람이라는 것을 잘 파악해서 계획표를 작성하도록 심리적인 안정감을 주는 책이다.

책을 읽은 덕분에 미루고 미뤘던 일 두가지를 해치웠다. 시작은 많이 해뒀으니 이제 달성을 많이 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