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 디퍼런트 - 사람과 숫자 모두를 얻는, 이 시대의 다른 리더
사이먼 사이넥 지음, 윤혜리 옮김 / 세계사 / 2021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새로운 도전을 앞둔 나에게는 새로운 생각이 필요했다. 지난 버린 일들을 반복하고 싶지 않았다. 'Why'가 중요하다는 말은 여기저기서 많이 들었다. '리더 디퍼런트' 책을 읽고 TED 에 저자의 강연이 있다고 하길래 찾아봤다. 책 한권이었지만, 내용이 많아서 며칠을 걸려 읽었는데, 유튜브를 보니 정리가 되었다.


저자는 11년 전에 이미 TED 에서 '위대한 지도자들은 어떻게 행동을 이끌어내는 영감을 줄까'를 강연했다. 유튜브에 들어가봤더니, 1,400만명 이상의 조회수가 보였다. 화질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달았다. 오랜 시간이 흐를수록 더 뚜렷해지는 것이 있다. 변하지 않는 것의 가치를 느낄 수 있다. 골든 써클를 소개하는 부분이 흥미로웠다. 'Why - How - What' 이었다. 왜 이 일을 하는지를 전하고, 어떻게 할지를 정해서 무엇을 만들어 냈는지, 그 과정과 순서는 결국 설득에 중요했다.


목적과 신념의 중요성을 전달했던 저자는 이번 책에서 신뢰와 협력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했다. 안전함과 소속감은 단체 활동에 중요하다.

다른 사람들을 위해 희생한 이들을 왜 그랬냐는 질문에 모두 이런 대답을 했다고 했다.

'그들도 저를 위해 그렇게 할 것이기 때문이죠'


워낙 유명한 이야기이기에 짧게 소개된 내용들은 이미 접했는데, 이제라도 책 전체를 읽어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복잡했던 머리 속이 정리가 된 느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