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LPT N4 + N5 일본어 단어 쓰기 노트 (스프링) - 기적의 쓰기 학습법으로 공부하는 JLPT 일본어 단어 쓰기 노트 (스프링)
박다진 지음, 타나카 아오이 감수 / 세나북스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JLPT 시험을 본지도 몇년이 흘렀다. 시험을 볼 때는 집중해서 열심히 공부했는데, 시험이 끝나고 나니 평소에 사용하는 익숙한 단어와 문장에만 가지고도 충분히 생활이 가능해서 더 배우지 않았다. 특히나 일본어 단어를 직접 글씨로 쓸 일이 없어서 한자와 히라가나, 가타카나를 점점 잊어버리는 중이었다.


'JLPT N4+N5 일본어 단어 쓰기 노트'는 그런 나를 위해 다시 처음부터 차근차근 시작해보라고 총 38일차로 매일 공부할 수 있게 구성되었다. 책은 펼쳐두면 다시 접히기 마련인데, 스프링 노트 식으로 책이 발간되어 직접 일본어를 책에 쓸 때도 편하다. 매일매일 쓰다보면 860개의 단어를 공부하게 되는데, 써보면서 단어와 읽는 법을 익히도록 문장도 함께 실려있어서 더 효율적으로 외울 수 있다. 명사, 형용사, 동사, 부사, 접속사, 의문사를 N5 와 N4 난이도 별로 나누어 기초부터 학습해나갈 수 있도록 체계를 갖추었다. 소단원도 분류되어 있어서 좋고, 빠르게 정답을 찾아야 하는 수험서로 공부했던 것보다 더 안정감 있게 공부할 수 있을 것 같다.


여행을 가서도 일본 사람들과 직접 대화를 하는 기회보다 혼자 알아서 일본어를 읽고 원하는 것을 찾을 때가 많았던 것 같다. 일본어 공부를 시작할 때 듣기나 말하기 연습부터 하는 것도 빠르게 실력을 향상시키는데 좋은 방법이지만, 아무래도 손으로 한자와 히라가타, 가타카나를 직접 쓰면서 눈과 손으로 함께 익히는 것이 장기 기억으로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