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치 낫 프렌치 French not French - 파리와 소도시에서 보낸 나날
장보현 지음, 김진호 사진 / 지콜론북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프랑스 파리를 여행한 적이 있다.

혼자 갔지만, 다행히 비행기 옆자리에서 우연히 유학을 떠나는 선배를 만났다.

함께 맛있는 음식을 먹고, 수다를 떨고, 프랑스를 떠날 때 배웅을 받은 덕분에 처음과 끝이 외롭지 않았다.


여행을 잘 몰랐고, 준비하기엔 너무 바쁜 시기였다. 말도 통하지 않았다.

하지만, 고등학교 시절 제2외국어로 프랑스어를 배우며 꿈꾸던 그런 순간이 바로 나의 현실이 되었다.


잘 모르니까, 좋아보이면 일단 들어갔고, 제일 좋아보이는 곳에서 식사를 했다.

비가 자주 오던 시기였고, 센느강의 유람선에 올라 샹송을 들으며 노트르담 성당을 향했다.

파리를 걷고 또 걸으며 내가 있는 곳을 느꼈다. 그곳은 발길이 닿는 곳곳마다 감동이었다.


이제는 혼자보다, 둘이 하는 여행을 꿈꾼다.

부부가 함께 하는 여행은 더 의미있고 추억이 될 것이라는 막연한 동경이 생겼다.

코로나로 해외 여행이 어려워진 지금은 부부의 여행기가 더 낭만적이고 아름다워 보인다.

아내를 기다리며 쓴 편지, 남편을 만나러 가며 쓴 편지는 현실적이면서도 소설 같았다.

남편의 시선으로, 아내의 시선으로 담은 여행책은 처음이라 '프렌치 낫 프렌치'를 받기 전부터 설렜다.


책에는 내가 가보지 못한 곳들, 해보지 못한 경험들이 고스란히 담겨 있었다.

사진으로 담긴 프랑스는 여행의 가치를 더하고, 한장 한장 넘길 때마다 '이렇게 여행을 할 수 있구나.' 하고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책장 한켠에 놓아두고, 여행의 설레임이 필요할 때마다 꺼내보면 좋을 것 같다.

꼭 처음부터 읽지 않아도 책, 마음가는 대로 펼쳐서 읽으면서 나도 갈 수 있다는 희망을 느낄 수 있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