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덕후 1 : 내가 바로 K-초딩이다! - 찐 공부덕후 필수 아이템 입시덕후 1
이연 그림, 박동명 글, 유니브 원작 / 서울문화사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는 학창시절이 가물가물하다. 특히나 초등학생 시절의 기억은 애틋하면서도 점점 흐려지고 있다. 요새 초딩들은 라떼와 얼마나 달라졌을까? 아이들의 이야기를 토대로 쓴 입시덕후의 K-초등 이야기와 공부 꿀팁이 만화책으로 나왔다니 흥미로웠다.



갑자기 고등학생이 초등학생으로 변신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다소 황당한 내용으로 전개가 되면서 교훈적인 이야기가 녹아들어 있었다. 내가 다시 초등학생으로 돌아가서 똑같은 생활을 해야한다면 어떤 학생이 될지 상상해보며 즐거울 수 있는 재미있는 시간이었다.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가 67만명이라고 하길래, 나도 한번 들어가서 동영상을 봤다. 만화책에서도 나오던 '후'라는 유행어를 직접 들을 수 있었다. 동영상의 전개 속도가 빠르게 느껴졌지만 여전히 나도 공감할 수 있는 학교 생활 이야기에 긴 세월에도 불구하고 변하지 않는 공교육 시스템을 알 수 있었다.



지금 아는 것을 그때도 알았더라면, 나는 김시덕, 이시순, 놀먹덕후단, 만물상, 의문의 선생님 중 누구와 가장 가까운 캐릭터로 학교 생활을 할까? 공부, 시험, 입시는 지금 생각해도 어렵고, 피하고 싶고, 부담스럽지만 그 모든 시간을 견디고 마주해 왔기에 지금의 내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공감대가 많은 만큼 나는 한국의 학교 생활에 적응을 잘했던건가. 라는 생각도 들고, 모르는 내용이 나올 때는 저렇게 생각할 수도 있구나 하며 배울 수 있었다. 아이디어와 행동으로 이렇게 유튜브도 하고, 책도 내는 입시덕후가 대단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