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R로 빠르게 성장하기 OKR & GROWTH - 스타트업부터 대기업까지 바로 적용하는 OKR 실행법
이길상 지음 / 세종(세종서적)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로운 프로젝트를 구상하면서 다른 사람들과 협업하는 일을 스스로 시작한다는 것에 어려움을 느꼈다. 혼자 해결할 수 있는 일들에 익숙하고, 이미 짜여진 프로젝트 내에서 하나의 역할을 맡아 일을 처리하는 것이 더 편하고 좋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알을 깨기 위해 또 다른 도전을 하고 싶다.


'OKR&GROWTH, OKR로 빠르게 성장하기'에는 반복적으로 미션이라는 단어가 등장한다. 책을 읽기 전에도 많이 들어본 말이고, 회사나 조직에 들어갈 때도 대부분 홈페이지에서 체크하는 부분이다. 그런데, 미션과 현장에서 적용되는 현실이 달라 실망할 때가 적지 않았다.


내가 만든 미션을 내 삶에 적용한다면? 내 프로젝트에 적용한다면? 거창한 미션도, 소박한 미션도 만들어봤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흐지부지해졌다. 이제는 제대로 된 만들고 싶다. 다른 사람들이 만들어 놓은 곳에 들어가서 새롭게 배우는 것도 좋지만, 나의 미션을 먼저 정하고, 나의 미션과 목표와 방향이 같은 조직이나 사람들을 찾아 그곳에서 내가 존재하고 싶은 내 모습으로 있는 것이 더 의미 있을 것 같다.


책은 목표를 정하는 것의 중요성도 재차 강조한다. 최근에 마인트 트레이닝을 통해 내가 세운 목표를 달성하는 훈련을 하고 있다. 내가 매번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거나, 성장하지 못하는 이유는 잘못된 목표와 우선순위에 있었던 것이 아닌지 다시 한번 돌이켜보는 기회가 되었다.


OKR 을 처음 접하다보니 잘 이해가 되지 않았는데, 책에서 다양한 사례와 적용 방법들을 소개해줘서 조금씩 알아가는 것 같다. 명확한 목표와 우선순위에 초점을 맞춰 앞으로의 프로젝트들을 성공으로 이끌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