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지텔프 65+ (Level 2) - 지텔프 코리아 공식 지정 교재, 세무사, 노무사, 감정평가사 준비를 위한 단 한권으로 20일만에 끝내는 지텔프 65점+ 목표 달성 교재
G-TELP KOREA 출제, 시원스쿨 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동안 영어 시험은 많이 봤는데, 지텔프는 처음 들었다. 어떤 내용으로 시험을 보는지 궁금해서 시원스쿨어학연구소의 지텔프 65+ (Level 2) 를 펼쳐봤다.


지텔프 65+ (Level 2) 는 다양한 상황에서 대화가 가능하고, 업무 상담 및 해외 연수가 가능한 수준이다. Level 1 이 가장 높은데, 원어민에 준하는 영어 실력으로 상담과 토론이 가능한 정도이기 때문에 Level 2 합격하면 주요 정부 부처와 국가 자격증에 응시할 자격이 된다. 토익점수로는 700점 정도에 해당한다. 한달에 두세번 있고, 시험 본 후 5일이면 공식 홈페이지에서 성적 확인 가능하다고 한다.


20일만에 끝낼 수 있도록 구성된 책은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QR 이미지로 전문 강사의 심층 설명을 무료로 들을 수 있어서 도움이 되었다. 공식적인 영어 점수가 필요한 경우 주로 토익 시험을 봤는데, 괜히 새로운 느낌이 들었다. 문법, 독해, 청취, VOCA, 실전 모의고사가 한권에 모두 실려있어 한권을 반복해서 공부하면 원하는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딱딱하고 지루할 수 있는 문법 내용을 컬러와 그림을 활용하여 이해하기 쉽게 설명되어 한장 한장 넘길 때마다 기분이 좋았다. 독해는 빈출 질문과 단서 유형을 정리하여 문제에 대비할 수 있고, 공식 출제 및 기출 변형 문제들을 풀어볼 수 있었다. 청취의 경우에는 파트별로 공략법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고, 연습할 수 있었고, 무엇보다 가장 기본이 되어야 하는 어휘를 하루에 30개씩 20일간 학습할 수 있도록 정리되어 있어 도움이 되었다. 아직 한번도 보지 않은 시험이지만, 실제 시험 처럼 모의고사를 풀 수 있도록 마지막에 2회분의 모의고사가 실려 있어 시험 준비의 마무리에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