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만 잘했을 뿐인데 매출이 두 배가 됐습니다
손정일 외 지음 / 원앤원북스 / 2021년 6월
평점 :
절판



언젠가부터 새로운 정보를 접하면, 습관적으로 검색을 하게 됐다. 온라인에는 이미 다양한 정보들이 있고, 나는 내가 이루고 싶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최대한 비교하고, 가장 효율적으로 해내기 위해 필요한 정보들을 모으는 것을 즐긴다. 이미 인터넷 브라우저의 즐겨찾기에는 보다 검색하기 쉽게 이미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빅데이터와 관련한 사이트들이 저정되어 있다. 하지만 아직도 흘러넘치는 정보의 바다에서 멋있게 헤엄치기에는 실력이 부족함을 느낀다. 


'검색만 잘했을 뿐인데 매출이 두 배가 됐습니다.' 에는 내가 그동안 즐겨 사용해왔던 검색 도구 뿐만 아니라, 미처 알지 못했던 방법들도 체계적으로 정리가 되어 있어 책을 읽고 따라하며 검색 실력이 한단계 업그레이드 된 느낌이 들었다. 네이버에서 검색할 때 필수 포함 키워드와 제외할 키워드를 기호를 사용하여 구분하는 것은 아직 해보지 않은 방법이었다. 실무에서 사용해보고 실행착오 후에 좋았던 방법들이 공유되어 있어 현실감이 들었다.


마지막으로 시장조사 보고서를 작성하기 쉽게 보고서 틀을 제공하거나, 알아두면 좋은 분야별 시장조사 사이트가 포함되어 있어 성공으로 향해 가는 여정에 도움이 되었다. 새로운 시도를 하기 전에 보다 객관적인 데이터를 확보하고, 잠재 고객의 니즈를 미리 파악하는 것은 앞으로 투자할 시간과 노력과 경제적인 부분까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과정이다. 마케팅 관련 책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 필요한 실력을 키울 수 있어서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