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으로 이끄는 한마디 - 100인의 인생 명언
김우태 지음 / 리스컴 / 2021년 6월
평점 :
절판



나는 성공하고 싶다.

그래서 '성공으로 이끄는 한마디'라는 책의 제목을 봤을 때, 어떤 내용이 들어있을지 궁금했다.

성공을 위해 노력하고, 결국은 달성해내서 나에게도 이름을 알린 이들의 명언이 들어있었다.

내 안에서 이들과 공통점이 것들을 이끌어낸다면 나도 성공할 수 있을까?


누군가의 친절한 한마디가 필요할 때가 있다.

머리 속이 부정적인 생각으로 차오를 때, 긍정적인 생각으로 빨리 전환을 해야하는 때가 있다. 

그리고 내 주위에서 내게 필요한 말을 해주는 사람들을 찾기 어려울 때가 많다.

그럴 땐, 책에 나와 있는 사람들처럼 이미 성공했고, 많은 사람들에게 귀감을 주었던 위인들의 말에서 영감을 찾는 방법이 가장 쉽고 편한 것 같다. 처한 상황은 다르지만, 힘든 마음은 똑같기 때문에, 정신적으로 위안을 받고 안정을 찾아 새로운 도전으로 나아가는데 힘이 되기 때문이다.


나의 글 한줄이, 나의 말 한마디가 다른 사람에게도 영향을 줄까? 라는 생각을 하곤 한다. 진짜로 영향을 줄 때면 내가 과연 맞는 것인지 두렵기도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나를 믿는 것이다. 선한 마음으로 나에게도 다른 사람들에게도 가장 좋은 것을 꾸준히 선택해 나간다면 나도 좋은 결과를 낼 것이라고 믿는다.


책은 작고 얇으면서 한페이지에 임팩트 있는 짧은 문장만이 들어있기에 쉽게 읽을 수 있다. 하지만 그 짧은 문장 속에 담긴 의미를 음미하고 깊은 울림을 느끼며 실천으로 옮기기까지가 어려울 것이다. 현기증 날 정도로 빠르게 변해가는 세상 속에서 중심을 잡기란 쉽지 않기 때문에, 그 중심을 마음을 잡고, 희망을 주고, 다시 뛰게 하고, 시간을 이기고, 사람을 모드는 한마디가 필요하다. 옆에 두고 하루 한 문장씩 읽으면서 성공을 위한 첫 걸음을 시작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