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인생의 각본을 써라
이수경 지음 / 클라우드나인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10년 만에 자연스럽게 만난 사람들이 있어서 지난 나의 10년과 그들이 만들어 온 10년을 되돌아볼 기회가 있었다. 나도 열심히 살아온 것 같은데, 무언가 남지도 쌓지도 않고 흘려보낸 것만 같아서 앞으로의 10년을 어떻게 계획할지 고민하던 순간 이 책을 만났다.


자기계발 서적을 즐겨 읽는 덕분에 10년 전에도, 5년 전에도 내 나름대로 사명, 비전, 목표, 계획도 짜고, 만다라트 차트도 사용하고, 10년 계획표도 짜며 살아왔다. 책을 읽으며 다시 한번 예전에 짰던 만다라트 차트를 저자의 차트와 비교해봤다. 내 것은 너무 애매모호했다. 최근에 다이어리 모임에서도 계획에 관한 피드백을 들을 때 너무 포괄적이라고 했던 것이 겹쳐졌다.


문제는 구체적인 계획이었다. 본질을 살리면서, 보다 현실적으로 구체적으로 계획할 필요성이 느껴졌다. 지금까지 너무 두루뭉술하게 계획했기 때문에 내가 낼 수 있는 성과에 못미치는 결과가 나왔던 것이었다. 다시 한번 계획을 세울 필요성을 느꼈다. '답정나'에 몰입해서 내 인생은 내가 원하는 대로 흘러갈 수 있는 힘을 다시 한번 계획표에 담았다.


나도 할 수 있을까? 라는 약한 마음이 들때면 다시 한번 책을 펼쳤다. 위기 상황에서도 집중력과 인내심을 발휘해 돌파해내는 신나리의 전무의 이야기와 저자의 경험담을 다시 읽으며 긍정적인 생각으로 빨리 전환하고 내가 가고 싶은 방향을 떠올리며 앞을 향했다. 앞으로 다가올 10년, 20년, 30년은 내가 계획했던 대로 이루어져서 뒤돌아봤을 때 뿌듯함을 느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