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피티의 스포츠지도사 2급 보디빌딩 실기구술 합격공식
성우재 지음 / 하움출판사 / 2021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스포츠생활지도사 보디빌딩 2급을 준비하며 어떻게 공부해야할지 답답했는데, 성피티의 실기, 구술 합격공식 책이 출간되어 안도감이 들었다. 필기 시험을 준비할 때도 짧은 기간동안 성피티의 필기 합격공식 문제집만 봤는데, 정리도 잘 되어 있고, 5개년 기출문제가 실려있어 가채점 결과 합격 점수를 받았기 때문에 실기 책도 성피티의 책이 있었으면 했는데, 필기 시험 후에 바로 출간되어 실기를 준비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았다.


이미 합격하신 분들이 많이 때문에 유튜브에서도 합격에 관한 노하우와 정보를 구할 수 있지만, 아무래도 나는 아직까진 문제집으로 공부하는데 익숙하다. 성피티의 실기, 구술 합격공식은 시험 출제 범위에 맞게 정리도 잘 되어 있고, 다른 유튜브 채널에서 보지 못한 동작들이나 시험 예상 문제들이 실려 있어서 반복학습하면 좋은 성적이 나오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들었다.


지금은 헬스장에서 혼자 동영상과 책을 보며 동작을 따라 하고, 구술 시험을 대비해서 문제집의 뒷쪽에 있는 내용들을 살펴보며 자연스럽게 실기 시험 내용에 익숙해지려고 노력하고 있다. 아직 새책이라 깨끗하지만, 필기 시험 때처럼 지저분해지고, 너덜너덜해지고, 시험 당일에는 필요한 내용만 따로 오려서 달달 외울 수 있을 때까지 공부할 예정이다. 


보디빌딩 자격증을 예전부터 따로 싶었는데, 헬스장에 다녀도 딱히 모르겠고,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몰랐던 몇개월 전 성피티의 보디빌딩 문제집 시리즈를 만난 것은 행운이었다. 이제는 책에 있는 내용이라도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도록 열심히 공부하는 일만 남았다. 합격하는 그 날까지 집중해서 스포츠지도사가 되고 다른 사람들도 건강하게 이끌어주며, 다른 종목들에도 도전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