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인의 성장 - 리더는 최고성장책임자다
김종철 지음 / 클라우드나인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칭이 필요한 순간에 책을 집어들었다.

나를 위한 코칭과 다른 사람을 위한 코칭이 모두 필요했고, 생각을 정리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객관적이 되려고 수많은 노력을 했었지만, 나는 나의 사고의 틀에서 벗어나지 못한다는 한계에 부딪쳤다. 나의 입장과 상대방의 입장이 모두 맞기 때문에 타협점을 찾기 어려웠고, 갈등의 골은 깊어져만 가는 것을 안타깝게 지켜본 적도 있었다. 평소에도 나 자신을 되돌아보는 성찰을 꾸준히 하는 덕분에 문제가 해결되는 상황이 있었지만, 시간차를 다투는 상황에서도 감정이 앞서 이성적인 판단을 제대로 할 수가 없어 본질을 놓치는 바람에 두고두고 후회할 일을 만들어버린 적도 있었다.


그때 내게 제대로 된 코칭을 해줄 사람이 있었다면 지금 어떻게 되었을까?


앞으로 남은 인생 동안 나는 과거에 해결할 수 없었거나, 지금 처한 문제의 상황들과 비슷하게 반복되는 상황들을 맞닥뜨리게 될 것이다. 그 때 나는 나와 우리가 원하지 않았던 실패를 만들고 싶지 않다. 눈부신 성공을 거두어도 내 안에 남은 상처는 흉터로 남아버렸다. 성공을 위해 관계를 망치고 싶지 않다. 성공을 향해 가는 여정에서 내 마음을 다치게 하고 싶지 않다.


'타인의 성공'은 다시 시작하려는 나에게 도움이 되었다. 일이 되게 하기 위해 나는 본질에 집중할 것이다. 앞으로 다가오는 일에서는 가치를 지켜내고, 나와 타인의 성공으로 이끌고 싶다. 나를 믿고, 상대방을 믿어서 자신이 지닌 최대의 능력치를 발휘해낼 때까지 이 책을 읽고 또 읽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