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독일어 듣기 고급 4주 완성 - 다양한 주제를 통해 완성하는 듣기 실전서!
이혜진 지음, Cwienk Alexander 감수 / 시원스쿨닷컴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외국어를 배울 때마다 중급까지는 비교적 쉽게 배우지만, 고급 단계에 들어가면서 갑자기 높아지는 난이도에 벽을 느끼고 더이상 발전하는 것을 포기하고 말 때가 많다. 특히 학업이나 업무와 상관이 없이 개인적으로 학습을 시도하는 언어의 경우에 동기 부여가 부족하기 때문에 초급 이상의 수준을 벗어나려면 더 많은 집중력과 노력이 필요했다.


독일어의 경우에도 마찬가지 였다. 독일의 제품과 디자인에 대한 긍적적인 경험 덕분에 독일 여행에 대한 꿈을 꾸며 몇차례 독일어 학습을 시도했던 적이 있다. '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 '얼마에요' 등 관광객의 수준에서 가볍게 나눌 수 있는 대화는 쉽게 배울 수 있었지만, 그 이상 배우려고 하면 단어와 문법 연습에 상당한 노력이 필요해 매번 우선순위에서 밀리곤 했다.


시원스쿨 닷컴에서 나온 한권으로 끝내는 시리즈로 독일어 듣기가 나와 다시 한번 시도해보기로 했다. 아직 독일어 고급은 지문도 길고 무리가 있지만, 책에 들어가는 독일 문화에 대한 내용을 통해 배울 수 있는 정보에도 관심이 있었기 때문이다. 독일에 대한 일반적인 상식부터 다양한 분야의 내용과 뉴스나 강연 등의 형식으로 표현된 독일어를 보는 것은 처음이었다. 인터넷 강의를 들을 수 있는 할인권과 필요할 때면 언제나 들을 수 있는 음원이 도움이 되었다. 반복해서 듣고 읽다보면 조금씩 귀가 트일 것을 알기에 이제 필요한 것은 시간과 노력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