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직장생활 지침서 - 직장인다움
김희영 지음 / 더로드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회사에 다니고 싶다는 생각을 한다.


나의 경우에는 회사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이 연봉과 자기계발인데, 아직까지는 자기계발의 비중을 더 높게 두고 회사를 선택했던 것 같다. 연봉의 경우는 회사 생활에서 내가 배우는 것이 더 많고, 어느 정도 생계를 지속할 수 있을 정도가 되면 만족감을 느낄 수 있었다. 회사를 다니면서 어쩔 수 없이 내가 포기해야 하는 상황들이 내가 받는 연봉에 비해 많다는 생각이 든다는 것은 이미 내 마음 속에서 저울질이 시작되었다는 것을 뜻했고, 그때부터 불평과 불만이 나의 마음에 싹터 애사심이 줄기 시작했다.


그만 둘 때까지 그만둘 수 없는 거라면 그동안 만큼은 유연하게 대처하고 싶은 마음에 점점 소극적이 되어버렸던 순간들이 있다. 저자는 오랜 기간의 직장 생활로 자기에게 맞게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방법을 터득한 것 같아 책을 읽게 되었다. 사회생활을 혼자할 수 없으니 함께 일하는 사람들과 협력하여 성과가 나오는 일을 찾아 결국 해내고야 마는 것이 직장에서 오래 살아남는 방법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여자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다가오는 현실 부분에서는 배울 점이 많았다. 나도 같은 고민을 했었고, 그것을 더 크게 받아들였던 것 같다. 하지만, 지혜롭게 헤쳐나간 선배들의 사례를 보면서 시간과 인맥 관리로 안정적으로 가정과 사회 생활을 병행해 나갈 수 있는 희망이 보이고 용기가 생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