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는 것보다 잘하는 것에 승부를 걸어라 - ‘약손명가’ 김현숙 대표의 남다른 이야기
김현숙 지음 / 프로방스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아름다운 것이 좋다.

아름다운 생각, 대화, 행동, 사진, 영상을 보면 기분이 좋아지기 때문이다.

아름다운 것들을 내 마음 속에 담아두면, 필요할 때 하나씩 하나씩 꺼내 세상을 더 아름답게 만들 수 있는 자양분이 된다.


그래서 평소에 잡지를 많이 보는데, 그중에서 약속명가를 처음 접했다.

내게 재정적으로 여유가 생기면 가보려던 곳이기에 약손명가의 대표님이 쓴 책에 자연스럽게 관심이 갔다. 고객으로 직접 경험하기 전에 약속명가의 분위기와 철학을 접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했다.


책은 처음부터 끝까지 긍정으로 가득차 있었다. 책을 읽으니 약속명가에서 관리도 받고 싶고, 나의 삶에도 좋은 것을 채워서 다른 사람들과 더 나누고 싶어졌다.


내가 잘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나는 최선을 좋아하지만, 경쟁을 즐기지는 않는다. 잘한다는 것은 비교대상이 필요하기 때문에 누군가는 나보다 못하게 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언젠가부터 지금의 나를 경쟁 상대로 생각하기 시작했다. '지금의 나보다 더 나은 사람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가 나의 24시간을 움직이는 원동력이 되었다. 그러려면 부족한 점을 채우기 위해 노력을 해야했고, 잘하는 것보다는 못하지만 잘하고 싶은 것에 초점을 맞춰왔던 것 같다.


책을 읽고 나니, 이제는 잘하는 것을 더 잘하려고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다른 사람보다 잘하는 것이 있을 때는 나처럼 잘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 나의 능력을 나누어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누고 베푸는 삶은 지금도 해왔지만, 좀 더 적극적으로 하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 약속명가 김현숙 대표님의 능력이 이런 것이 아닌가 싶다. 직접 만나뵌 적은 없지만, 그 분이 일생을 통해 경험하고 깨우친 것들을 차분하게 정리해놓은 책을 읽으니 그 내면의 에너지가 나에게 고스란히 전달이 된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