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지쳤다면 오늘부터 습관 리셋 - 셀프 고문 없이 가벼운 몸 만들기
한형경 지음 / 영진미디어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지금 다이어트 중이다.

몸무게가 더 적었던 시절로 돌아가고 싶다.


매일 운동을 한다.

걷기, 달리기, 요가, 헬스, 등산 등 다양한 활동을 한다.


먹는 것도 줄였다.

술도 안마시고, 기름진 음식도 피한다.


그런데, 예전의 몸무게로 돌아가지 않는다.

왜 그런걸까? 항상 궁금했다.


'다이어트에 지쳤다면 오늘부터 습관 리셋'을 보며 미리 경험한 저자의 이야기를 읽을 수 있었다.

수년간 고민하고 실천하고 또 개선했던 저자의 치열했던 분투기가 고스란히 느껴졌다. 나는 그저 조금 먹고 많이 움직이면서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저자는 전문지식까지 공부해가며 온갖 다이어트를 직접 체험해봤고, 글로 남겼다. 저자는 수많은 경험 끝에 자신에게 맞는 방식의 다이어트 방법을 찾은 것 같다. 저자의 경험으로 내게 부족했던 점들을 발견했다. 


책의 내용 중에 '만들고 싶은 몸보다 만들 수 있는 몸을 지향해야 한다.' 는 말이 인상적이었다. 나는 보디빌딩 대회에서 1등을 할 수 있을 것 같은 근육과 체지방량을 보며 운동을 하거나, 패션쇼에서 멋진 옷을 입고 워킹을 하는 모델들을 보며 다이어트를 한다. 그래서 항상 내 운동과 다이어트가 진행중인 것이다. 


내가 만들 수 있는 몸의 한계치는 어디일까? 올바른 근육을 사용하기 위해 나는 상대적으로 비싼 필라테스나 PT 수업을 받아야 할까? 과연 나의 몸은 그 정도의 가치가 있는가? 변한 몸으로 내 인생도 바뀔 것인가? 나는 언제나 그 결과가 궁금하기에 지금 내게 필요한 것을 파악하고 개선하려 노력하고 있다. 오늘도 운동하러 가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