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프터 이펙트 CC 2021 무작정 따라하기 무작정 따라하기 컴퓨터
신의철 지음 / 길벗 / 202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회사에서 유튜브 영상 편집할 때 항상 외주를 맡겼던 애프터 이펙트 작업.

그때는 시간도 없었고, 내가 하기에는 너무 멀게만 느껴졌다.

그런데, 지금은 시간도 많고, 내가 하고 싶어졌다. 

그래서 선택한 애프터 이펙트 CC 2021 무작정 따라하기!


나같이 이제 애프터 이펙트에 입문하는 사람들을 위해 구성되었기 때문에 하나하나 따라하기 쉬웠다. 영상 작업에서 가장 마음에 걸렸던데 시간과 노력이었는데, 책으로 연습하면서 조금씩 마음이 열리는 것이 느껴졌다. 너무 욕심 내지 않고 계속 연습하면, 더더욱 작업 시간을 단축해서 내가 원하는 편집본을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애프터 이펙트 '우선순위 TOP 20' 핵심 기능이 무엇인지 미리 파악하고 시작할 수 있었다. 어떻게 저렇게 멋진 영상 편집이 가능한거지? 라고 부러워했던 기술과 내가 미처 알지 못했던 기능까지 한권에 담겨져 있어서 책을 보는 내내 흥미진진했다. 예제가 있어서 따라하기 쉽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이 되어 있어서 많이 배울 수 있었다.


혼자 했으면 우왕좌왕 헤맸을텐데, 미리 경험하고 필요한 것들을 뽑아서 정리된 책과 함께 하니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었다. '혼자 해 보기' 예제를 접하면 막막할 때가 있었는데, QR 코드로 예제 제작 과정을 동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도움이 됐다. 친절한 선생님이 옆에서 가르쳐주는 것 같아 기분이 좋았다. 이해가 안되면 여러번 돌려볼 수 있어서 내가 알 때까지 계속 배울 수 있었다.


이제 내가 직접 영상 작업도 할 수 있고, 만약 다른 사람들과 협업을 하더라도 필요한 부분을 더 확실히 요청할 수 있어서 소통의 시간이 줄어들 것 같아 기분이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