뭘 해도 잘되는 사람들의 비밀 - 성공 vs 실패를 가르는 사소한 습관 20가지
김재성 지음 / 평단(평단문화사)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잘 해오던 일을 중도에 그만두었던 경험을 돌이켜보면, 공통점이 있다. 바로 부정적인 생각이다. 

못하던 일도 긍정적인 생각만 유지했을 땐, 계속 노력하고 발전하고 결국은 성공을 했다.


일상의 수많은 일들과 업무에서의 더 다양했던 상황들을 돌이켜보았다.

긍정적인 생각에서 나오던 감사와 피드백들,

그리고 어느순간 긍정적인 생각이 멈춰버리면 어김없이 부정적인 생각들이 따라오고, 인생이 변하는 순간이 있었다.


나의 지난 경험들을 말로 풀어낸 것 같은 책을 만났다.

생각은 말이 되고, 행동이 되고, 결과가 되었다.


일이 잘 되었을 때는 문제가 없다.

문제는 일이 잘 안풀릴 때 발생한다.


내 탓과 남 탓. 그 선택에서 미래가 바뀐다.

내 탓을 할 땐 원하는 결과를 위한 개선점을 찾고 함께 일을 계속 진행했다.

남 탓을 할 땐 더이상 우리는 존재하지 않았다. 관계가 깨져버린 것이다.


누구나 세상을 혼자 살아갈 수 없다.

하지만, 함께할 사람을 선택할 수 있다.

그리고 누구를 만나던 그 사람은 완벽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그 완벽한 부분을 채워줄 수 있는 내가 되어야 한다.

만약 내가 상대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지 못한다면, 그냥 두어야한다.

그렇게 불완전함을 받아들이며 긍정적인 생각을 유지하는 것이 낫다.


책의 마지막에 있는 동그라미 스티커가 인상적이었다.

책에 있는 핵심 내용들을 요약하여 만들어 놓은 것 같다.

어디에 활용할지 아직 모르겠지만,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은 분명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