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디자인 일러스트레이터 CC 2021 - 핵심 기능을 담은 기본편 + 실무 예제가 풍부한 활용편 맛있는 디자인 시리즈
박정아(빨간고래) 지음 / 한빛미디어 / 202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마케팅을 하던 시절, 일러스트레이터 업무는 되도록 피하려고 했다.

내가 들이는 시간과 노력 대비 성과가 과연 있을까 하는 두려움 때문이었다.


예전부터 그림판과 포토샵으로 이것저것 만들어보며 디자인의 영역은 함부로 건드려서는 안될 영역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기술로는 범접할 수 없는 재능이라는 것이 존재했다.

나보다 더 잘하는 사람들이 이미 많으니, 내가 하는 것보다 맡기는 것이 더 효율적이었다.

내가 일러스트레이터를 하는 시간들은 그들이 너무 바빠서 업로드 일정을 잊었을 때나, 잘못된 부분이 있어서 수정이 필요한 때 뿐이었다. 마케팅 업무를 하던 시절에는 SNS에 올리는 컨텐츠들의 양식이 정형화되어 있었기 때문에 필요한 기능도 정해져있었다. 별도로 일러스트레이터 프로그램을 배울 필요도 없이 예전에 했던 작업 그대로 따라하면 되었다.


그런데, 마케팅 업무를 벗어나 자유로운 나의 시간을 갖게 되었을 때, 자꾸 일러스트레이터 분야를 기웃거리는 나를 보게 되었다. 귀여운 캐릭터 그림이 나왔을 때 쭈삣쭈빗 손을 내미는 나를 보며, 내가 일러스트레이터에 관심이 있구나를 자각하게 되었다.


그래서 한번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제대로 알아보기로 했다. 

맛있는 디자인 시리즈는 일러스트레이터 이외에도 애프터 이펙트, 프리미어 프로, 포토샵 등의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으로 유명했기 때문에 한번 읽어보고 싶었다. 


평소라면 프로그램을 돌리면서 예제를 따라 했겠지만, 이번에는 전반적인 기능을 빠르게 살펴보고자 책만 1회 먼저 정독하기로 했다. 읽으면 읽을수록 일러스트레이터의 세계에 빠져드는 나를 발견한다. 이런 기능이 있었다니! 신세계다! 정말 편리하다! 써보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들었다. 그동안 왜 일러스트레이터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했는지 책을 읽고 알 수 있었다. 오늘부터 조금씩 꾸준히 연습해나가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