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우선 영단어 : 심화 동사 1 - 동사는 영어의 심장이다! 최우선 영어 단어 시리즈
김정호 지음 / 바른영어사(주)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19로 밖에 나가지 못할 때 괜히 영한사전을 꺼내들었다.

ABCD 순서대로 되어 있고, 모르는 단어가 잔뜩 있었는데, 설명을 읽기가 쉽지 않았다.


오래만에 영단어 책을 손에 쥐었다.

아침에 눈을 떠서 오늘 암기할 영단어를 펼쳤다.

사전과 같이 ABCD 순서대로 나열되어 있는데, 동사만 실려있다. 

글씨가 크고, 한페이지에 하나의 동사만 나와있는 구성이 마음에 들었다.

동사와 전치사가 만났을 때 달라지는 의미와 함께 예문이 있다.

비몽사몽한 아침에 보기에 딱 좋은 편집이다.


영단어 MP3도 1회 연속 발음과 3회 반복 발음 중에 선택할 수 있었다.  

다운받을 수 있어서 들어봤는데, 컴퓨터 음성인 것 같고, 스피드가 나랑은 맞지 않아 조금 아쉽다. 


한국어도 누구와 대화하느냐에 따라 사용하는 단어와 말투가 다르고, 잘 쓰지 않으면 맞춤법이 헷갈리고, 문장 구성에서 실력이 드러난다. 영어는 외국어이니 만큼 더 노력을 하게 된다.


영어는 배우면 배울수록 그 다양함에 놀란다.

자고 나면 잊어버리는데, 새로운 단어가 계속 생겨나고 있다.

그래서 언제나 부족함을 생각하며 꾸준히 공부하되, 자신감을 잃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다.


요새는 영어 원서, 영화, 드라마, 유튜브, 뉴스, 라디오 등등 마음만 먹으면 24시간 내내 영어를 끼고 살 수 있다. 그래서 더 기본에 대한 갈증이 생기는 것 같다. 기본이 탄탄하다면, 응용하는 것이 더 쉬워질 것이라는 기대감 때문에 예전보다 사전 찾기와 문법 공부에도 공을 들이게 된다. 


읽으면 읽을수록 도움이 되는 영단어 책을 만난 것 같아 기분이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