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타트 - 나의 가치를 UP시킬 계획적인 성공 습관
수이메이우위 지음, 이지희 옮김 / 이터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국의 자기계발 서적에는 어떤 내용이 담겨 있을지 궁금했다.


책을 좋아해서 다양한 분야의 책을 읽고 있다. 그리고 내 삶을 보다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선 나는 정신적으로 이렇게 나를 지탱해주는 책이 주기적으로 필요하다. 한국과 일본, 미국의 저자들의 서적은 몇 십년간 잘 읽어왔고, 그중에 호감이 가는 부분은 실천하면서 내 삶을 업그레이드하는데 도움을 받았다. 


예로부터, 삼국지, 초한지, 손자병법 등으로 중국인이 전략을 세우는 것에 능통하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읽지도 않은 상태에서 괜히 어려울 것 같은 생각에 멀리했었다.


그러나 이제 용기를 내어 책을 펼쳤다. 

조금 더 나아질 나를 위해.

내 인생에서 진정으로 소중한 것을 찾고 지켜내기 위해.


책의 전반적인 내용은

'꿈을 나침반 삼아 한걸음씩 앞으로 나아가라.' 라는 것이었다.

그리고 목차에 저자가 독자에게 전달하고 싶은 내용이 한문장으로 함축적으로 담겨 있어서 보다 나은 내일을 위해 무엇을 해야하는지 쉽게 알 수 있었다.


나의 꿈은 무엇일까?

하고 싶은 일도 많고,

갖고 싶은 것도 많고,

되고 싶은 것도 많다.


책을 보며 다시 한번 돌이켜보는 시간을 가졌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나를 잘 다스리면 세상이 내 것이 되는 것이라는 메세지를 다시금 깨달았다.


내 꿈을 향해, 현재를 즐기다가 기회를 붙잡고, 꾸준히 독서와 투자를 하며, 나쁜 습관을 버리고 좋은 습관으로 시간을 채우며 다이어리를 제대로 쓰는 생활.


리스타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