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중요한 것은 마케팅이다
신윤창 지음 / 행복에너지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케팅.

한국은 바야흐로 각 분야마다 마케팅 전쟁을 벌이고 있는 듯 하다.

살아남기 위해 회사를 더 많이 알리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려 판매의 기회를 잡아야만 한다.


'돈을 태운다'는 말을 할 정도로 각종 채널을 활용하여 연예인과 인플루언서를 통해 제품을 알리기 위해 마케팅 부서는 24시간이 모자를 정도로 매일 분주하게 일을 한다. 

그런데, 이미 레드 오션인 시장에서 선점하고 있는 브랜드의 인지도를 따라잡는 것도 어렵고, 내 제품의 위치를 확고히 하는 것은 더 어렵다.


'지금 중요한 것은 마케팅이다'라는 책을 받아, 책표지 위에 있는 'Back to Basics' 라는 문장을 접했을 때 과연 이 책은 어떤 이야기를 하고 있는지 호기심이 생겼다.


목차를 보니, 대학시절 마케팅 수업으로 돌아간 듯 했다. 두꺼웠던 마케팅 대학교재가 내 손안에 쏙 들어올 정도로 얇아졌는데, 핵심만 담긴 것 같다. 주로 해외서적을 번역해놓은 대학교재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어려운 말과 설명은 빼고, 실제로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내용을 간추려 책으로 엮으면서 저자의 귀한 경험을 나누어 한국시장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편집해놓았다.


온/오프라인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에 집중하면서 빅데이터를 활용한 과학적인 분석까지 동원한 마케팅으로 업무가 더 정신없어진 듯 하지만, 언제나 기본은 변하지 않는다는 것을 이 책이 다시 한번 강조하고 있다. 마케팅 초심자들은 물론 실무자들도 다시 기본으로 돌아가 마음을 가다듬고 마케팅 전쟁에서 승리를 할 수 있도록 응원하고 있는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