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툼이 상처로 남지 않으려면 - 세상 모든 연인들과 나누고 싶은 연애의 모든 것 '연애담'
감정수학자 지음 / 모모북스 / 2021년 1월
평점 :
품절



다툼이 없는 관계는 없다.

다툼이 있을 때 서로의 차이점을 깨닫고 함께 극복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다툼이 상처로 남지 않으려면' 이라는 제목보다는

'너에게 상처로 기억되고 싶지 않아.' 라는 부제목이 더 와 닿았다.


만남이 있으면 언젠가는 헤어짐이 다가온다.

이별이든, 사별이든 우리는 소중한 존재와 작별해야 한다.

그때 '상처'로 기억되고 싶은 사람이 있을까...

소중한 사람과 언제가 마지막 순간이 될지 그 누구도 알 수 없기에 언제나 사랑의 말을 남겨두어야 한다. 그건 내가 스스로 선택하고 할 수 있는 일이기에 비교적 쉬운 일이다.


문제는 반대에서 발생한다.

나에게는 소중한 사람이지만, 상대방에게는 내가 소중하지 않을 때!

여전히 나의 감정과 열정은 끓어 넘치지만, 상대방은 나의 마음과 같지 않기에 다가오는 불편한 순간들을 어떻게 극복하고 나를 계속 사랑할 수 있을 것이냐? 에 대한 고민이 있는 사람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책은 끊임없이 이야기한다.

그건 그사람이 당신의 가치를 알지 못하는 것이다.

그 사람은 가치있는 당신을 놓치는 것이다.

당신을 좋아하지 않은 사람 때문에 아파하지 마라.

당신은 당신의 가치를 인정하는 더 좋은 사람을 만날 자격이 있다.


시간이 흐를수록 감정이 변한다. 변해가는 모습이 서로에게 아픔으로 다가가기 보다 더욱 굳건한 관계로 맺어질 수 있도록 서로에게 성실하게 관심을 가져 변해가는 감정들을 알아가고 맞춰가는 것이 연인에게 필요하다. 오래오래 건강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스스로를 사랑하고 지키는 것은 중요한 일이다. 그리고 연인과 함께 하면서 변해가는 자신의 모습을 더 사랑하게 되는 것이 관계를 더 깊게 하고 한단계 더 나아가는데 도움이 된다.


내면의 상태에 따라 다르게 다가올 책인 것 같다.

감정선이 달라졌을 때 다시 한번 읽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