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오픽 실전 모의고사 10회 - 3가지 전략으로 끝내는 오픽 IH-AL 목표 실전서
송지원.시원스쿨 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픽 시험을 보려고 준비하는 중에 시원스쿨에서 나온 신간 실전 모의고사를 찾았다.


시험을 접수하는데 78,100원이기 때문에 준비를 잘해서 한번에 좋은 점수를 받고 싶었다. 시험은 뭐니뭐니해도 기출문제가 제일 좋은데, 실전 모의고사 10회분이 있어서 마음에 들었다. 필요한 정보만 담았기 때문에 책도 얇고 가벼워서 좋았다. 


오픽을 처음 보는 사람들이 시험을 잘 준비할 수 있도록 시험 정보 및 학습 가이드를 설명해줘 도움이 되었다. 실제 시험 진행 순서나 사전 설문조사, 자가 평가가 있고, 선생님의 추천 내용도 있어서 구체적으로 준비할 수 있었다.


구술 시험이기 때문에 떨려서 제대로 말을 하지 못하면 어떻게 하나 걱정이 되는데, 어떤 질문에서도 전략적으로 답변을 준비할 수 있도록 알려준 것이 도움이 되었다. 특히 주제별로 다양한 답변이 있어서 마음이 놓였다.


실전 모의고사 문제는 QR 코드를 통해 실제 시험을 보는 것처럼 원어민의 발음으로 문제를 들을 수 있는 장점이 있었다. 사전 설문조사와 자가 평가 내용에 따라 문제가 달라지는 것도 준비할 수 있었고, 핸드폰으로 답변을 녹음해서 내가 말한 것들을 다시 들어보고, 수정 보완하는데 해설이 도움이 되었다. 앞에서 제시한 전략에 따라 답변이 구성되어 있어 보기에도 편하고, 따라서 연습하는데도 도움이 되었다.  


책표지 뒷면에 Actual Test 1회분 해설 강의 이용권이 있어서 학원에 가지 않아도 강의를 들을 수 있었기 때문에 시험을 준비하는데 방향성을 잡기 편했다. 


시험에서 좋은 점수 나왔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