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른다섯, 출근하기 싫어졌습니다 - 회사에 영혼 갈아넣다 번아웃 맞은 모든 삼십대를 위해
재키 지음 / 세종(세종서적)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꾸준히 변해왔고, 변하고 있고, 더 변해갈 것 같은 여자의 일생.

그 가운데에 서른 다섯이 있다.


책의 제목을 보고, 왜 서른 다섯이면 출근하기 싫어질까. 라는 궁금증이 들었다.


회사에서 도약이 필요한 시점에 몸과 마음이 무너지는 시기.

버티고 싶지만 고갈되고야 마는 여자들에게 작가는 꾸준히 긍정의 메세지를 보낸다.

이제 삶과 일을 대하는 '태도'를 바꿀 때가 된 것이라고...


작가는 나비프로젝트와 원더우먼 프로젝트를 직접 진행하며 여성들의 성장을 돕는 여성리더십&커리아 전문가이다. 


작가의 생각에 공감하는 부분이 많았다.

많은 일들을 겪어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긍정적인 관점을 유지하는 작가의 태도가 좋았다.


내 마음껏 살다가 외롭거나 힘에 부칠 땐 착한 여자가 되고 싶어진다.

상대방이 원하는대로, 시키는대로 하면 숨쉬고 살기에 적당한 보상이 주어지기 때문에 

나의 생각은 잠시 한켠에 놓아두고 정해진대로 따라간다.

그런데, 문득 이런 편한 삶 속에서 나의 존재감에 위기가 느껴질 때가 있다.


나 이렇게 살아도 되는건가?


재미. 의미. 머니.

3박자가 맞아야 10년이 넘게 일을 할 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고민에 빠졌다.

최근에 또 습관적으로 착한 여자가 되려는 내 모습이 느껴졌기 때문이다.

나의 3박자를 만족하는 일이 과연 무엇이었을까?

이번 주말에는 산책을 하며 나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야겠다.


팔로워보다는 리더가 되어야 인생을 더 재밌게 살 수 있다는 것은 이미 알고 있다.

하지만 쉽고 편한 팔로워의 위치를 놓치 못해 제자리 걸음만 하고 있는 나를 위해,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일이 무엇인가에 대한 탐색은 놓지 말아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